2010 하반기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자문위원회 개최

이준형 | 기사입력 2010/12/05 [16:43]

2010 하반기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자문위원회 개최

이준형 | 입력 : 2010/12/05 [16:43]
[시사우리신문/포항 이준형기자]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3일 2010년 하반기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포항시 한의사회 김석훈 회장,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포항남부지사 강희권 지사장,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포항한방병원 최해윤 병원장 등 자문위원 및 한의약사업 관련자 등이 참석했으며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운영 전반에 따른 자문 및 지역사회자원 연계 협력방안 등을 토론했다. 

채정욱 남구보건소장은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자문위원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에 한의약전문가들과의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한의약건강증진업무 협의로 주민들에게 양질의 전문화된 한방 의료서비스 및 한의약건강증진 프로그램제공으로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남구보건소는 올해부터 한의약건강증진허브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지난 4월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포항한방병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연계하고 있다. 

현재까지 만성질환자 가정방문 한방진료, 노인 및 장애인에 대한 중풍예방교실, 기공체조교실, 한방육아교실, 여성갱년기교실, 청소년한방금연교실, 한방어린이기공체조교실 등 다양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www.yntv.tv(영남인넷방송)을 치시면 이준형기자가 보도한 동영상뉴스를 볼 수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2010 하반기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자문위원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