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경 해로드 앱 구조요청 접수, 기관고장 모터보트 신속하게 구조해

수상레저활동 시 해로드앱 사용 권장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07/27 [13:03]

포항해경 해로드 앱 구조요청 접수, 기관고장 모터보트 신속하게 구조해

수상레저활동 시 해로드앱 사용 권장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07/27 [13:03]

[시사우리신문]포항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는지난 7월 26일 밤 11시 18분쯤 포항시 북구 영일만 북방파제 바깥 쪽 1.8km(약 1해리) 떨어진 해상에서모터보트 A호(승선원 2명)가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모터보트 운항자 A씨(50대, 남)는 칠포항에서 출항해 레저활동 중 갑자기 시동이 걸리지 않자 해로드 앱을이용해 구조요청(SOS)을 했다.


해로드 앱을 통한 구조요청을 접수한 포항해경은 구조세력을 현장으로 출동시켜 확인한 결과다행히 별다른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했다.


모터보트 A호는 원인미상의 기관고장으로 운항이 불가한 상태로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영일만파출소 연안구조정이 용한항으로 안전하게 예인했다.


한편, 해로드 앱은 최신 전자해도를 기반으로 해양안전 정보를 제공하며,긴급상황 시 신고자가 구조요청(SOS)을 하면 경위도를 포함한 위치가 해양경찰에 전송되는 기능이 있는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이다.


포항해경 관계자는“해상사고의 경우 위치를 특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해로드 앱을 이용해 신고할 경우 정확한 위치가 파악돼 신속하게 구조할 수 있다.”며“수상레저활동 시 해로드 앱 사용을 적극 권장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