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영업사원 1호' 성낙인, 국비 확보 '손발' 닳도록 뛴다

22일 환경부·행안부·기재부 방문해 국비사업 예산 및 특교세 지원 건의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23/05/23 [10:39]

창녕군 '영업사원 1호' 성낙인, 국비 확보 '손발' 닳도록 뛴다

22일 환경부·행안부·기재부 방문해 국비사업 예산 및 특교세 지원 건의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23/05/23 [10:39]

 

 "군수는 폼 잡고 인사만 잘해선 안됩니다. 군민들의 복리증진과 군민의 먹거리를 걱정하고 챙기는 군수가 되기 위해 중앙부처를 상대로 예산 확보에 매진할 것 입니다" 

성낙인 창녕군수가 지난 군수보궐 선거 당시, 기자회견장이나 연설장에서 목이 쉬도록 군민들에게 한 약속이다.  

군수 취임 7주도 안된 성 군수가 지난 22일, 내년도 신규 국비사업 예산 확보와 올해 상반기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하기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해 예산확보에 시동을 걸었다.

 

성낙인 군수가 중앙부처 관계자들에게 창녕군 숙원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시계방향으로 1.행정안전부 최병관 지방재정경제실장 2.행정안전부 서정훈 교부세과장 3.기획재정부 문상호 안전에산과장 4.환경부 폐자원에너지과) 창녕군제공/ 구성 김 욱기자.

 

성 군수는 환경부 폐자원에너지과와 생활하수과를 방문해 생활쓰레기매립장 2단계 조성사업' 길곡증산 하수관로 정비사업계성광계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건의했다. 

이어 기획재정부 복지안전예산심의관사회예산심의관안전예산과기후환경예산과를 찾아 국비예산 반영을 위한 2024년도 주요 신규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행정안전부 교부세과지방재정경제실재난경감과를 방문해 노후정수장(상월정비사업장마 도동지구(도동교재해위험 정비사업 등 8건 사업 66억 원의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성낙인 군수는 인구감소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운 지방재정 상황 속에서 국비 지원은 창창한 창녕을 만들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주요 정책 추진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중앙부처와 국회를 발로 뛰면서 유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에서는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 일정에 맞춰 중앙부처 및 국회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건의하는 등 지속적으로 정부예산 확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낙인군수, 창녕군영업사원1호, 중앙예산확보,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