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입주기업 지원

노상문기자 | 기사입력 2019/02/26 [17:05]

진주시,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입주기업 지원

노상문기자 | 입력 : 2019/02/26 [17:05]

진주시는 오는 2월말부터 진주혁신도시 클러스터 내 입주한 기업을 대상으로 임대료와 대출금 이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진주혁신도시 클러스터 용지내 입주승인을 받고 임차, 분양을 통해 입주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업, 대학, 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월 최대 2백만원 범위내에서 임차료와 대출금 이자를 지원한다.

 

또한 클러스터 입주기업 대상으로 분양면적과 연차별 적용기준에 따라 지급되며, 분기별로 보조금 지원신청을 받고 지원요건을 충족하는 기업 등을 대상으로 임차료와 대출금 이자 지원금을 분기별로 지급 할 예정이다. 

 

▲ 진주혁신도시 클러스터 입주기업 간담회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진주시는 올해 혁신도시 시즌2의 원활한 추진과 함께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4억원을 확보해 연관기업 유치를 위해 체계적으로 준비를 해 왔다.

 

아울러, 26일에는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 대상으로 간담회를 통해 입주 보조금 신청안내 및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에 대한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는 소통의 자리도 가졌다.

 

향후 이전공공기관과 연관된 기업, 대학, 연구소 등의 연계 및 협력체계를 구축해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항공우주 특화산업과 더불어 진주시의 지역전략산업 성장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혁신도시 연관산업 기업유치 지원사업은 산·학·연 클러스터 성장과 확산을 위한 주요한 발화점이 될 것이며, 향후 철저한 서면검토 및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사업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혁신도시 클러스터는 분양에 비해 이전 공공기관 및 지역 전략산업과 기능적으로 연관되는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의 유치가 저조한 실정이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클러스터가 활력을 받아 혁신도시 시즌2의 본격적인 추진의 동력이 될 뿐만 아니라 기업 등 유치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