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4년 어린이날 기념행사 우천 속 성황리 개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6 [13:51]

진주시, 2024년 어린이날 기념행사 우천 속 성황리 개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4/05/06 [13:51]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 지난 5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진주종합경기장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2024년 어린이날 기념행사 우천 속 성황리 개최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공군의장대의 동작시범공연, 고운빛소리합창단의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 공연을 시작으로 아동친화 환경조성 유공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그간 아동친화 환경조성에 적극 기여한 11명에 대한 표창 수여로 행사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진주시 대표관광 캐릭터 하모 포토존 설치와 SNS 사연 선정, 랜덤플레이 댄스, 하모 열쇠고리 만들기 등 아동기획단과 아동참여단에서 제시한 의견을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동기자단이 시장님 인터뷰 외 행사 취재를 하는 등 아동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아동친화도시 진주 홍보를 위해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체험관, 홍보관 25개 부스운영, 로봇물고기 등 체험존을 운영했다.

 

어린이날을 맞아 행사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오늘 하루 우리 아이들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뿌듯하고 기쁘다. 아동친화도시 진주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발맞추어준 시민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밝게 자라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