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초, 유관기관 ‘협약’... 다양한 교육경험 가능

9개기관참여로 교과와 연계한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등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3/28 [23:37]

광주북초, 유관기관 ‘협약’... 다양한 교육경험 가능

9개기관참여로 교과와 연계한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등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6/03/28 [23:37]

 

광주북초등학교는 25일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개 유관기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유관기관은 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김성훈), 북구문화의집, 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 광주재능기부센터, 빛고을icoop소비자생활협동조합, 광주에코바이크, 일곡마을배움청, 비폭력평화교육센터, 아프리카타악그룹야냐포 등 9개 기관이다.

    

이들은 앞으로 교과와 연계한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영역에서 함께 배우고 나누는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유관기관인 북구문화의 집(관장 정민룡)은 지역의 문화예술작가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제공한다.

    

또 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이원영)는 교육기부로 습득된 재능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광주재능기부센터(대표 하상용)는 저학년 학생들에게 오카리나와 우쿨렐레 연주 프로젝트를, 빛고을icoop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사장 최미옥)는 안전한 먹거리 교육과 마을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5,6학년 학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든 자전거 영산강 종주 수학여행은 올해에도 광주에코바이크(대표 김유귀)와 연계하여 ‘하천보안관’ 활동과 자전거생태탐방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비폭력평화교육센터(대표 정혜경)와 연계하여 평화교육 프로젝트를, 아프리카타악그룹야냐포(대표 양인선)와 연계하여 동아리활동과 진로체험을, 그리고 일곡마을배움청과 연계하여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