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서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웹툰공모전 시상식도 진행, 박람회 성공개최 다짐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3/26 [00:05]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서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웹툰공모전 시상식도 진행, 박람회 성공개최 다짐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6/03/26 [00:05]

 

2016세계 친환경디자인 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이낙연)는 25일 웹툰 공모 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과 박람회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박람회조직위에 따르면 대국민 붐 조성을 위해 지난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포터즈 모집공고를 한 결과 국내·외에서 226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원자 중 SNS 팔로워 친구가 300명 이상, 포스팅 건수, 소프트웨어 활동력, 외국어 능력 등을 평가해 최종 25명이 선정됐다. 이 중에는 외국 거주자가(스위스, 일본) 2명이 포함됐다.

 

지난 3월 1일부터 활동에 들어간 서포터즈는 2016세계 친환경디자인박람회 정보를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기타 국내외 SNS상에서 포스팅, 팔로우, 좋아요, 공유 등 각종 온라인 홍보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기환 부위원장은 “우리 사회의 문화 흐름을 이끌어갈 서포터즈는 친환경디자인이 새로운 트렌드가 될 수 있도록 또, 친환경디자인박람회의 취지가 전 세계에 홍보될 수 있도록 많은 활동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서포터브 발대식에는 웹툰 공모 전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도 같이 진행됐다.

 

‘웹툰 공모 전’은 지난해 친환경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한 것으로 대상은 홍세욱씨(경기 고양)의 ‘뜨거워지는 지구를 살리자! 친환경적으로 사는 법’이 선정됐다.

 

대상을 포함한 10명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전라남도지사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KBC 광주방송 사장상 등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