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비즈 만들면서 우리아이 집중력 높아졌어요

강진군보건소, 아이 좋아 두뇌교실 운영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5/06/22 [13:54]

아트비즈 만들면서 우리아이 집중력 높아졌어요

강진군보건소, 아이 좋아 두뇌교실 운영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5/06/22 [13:54]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7일 관내 초등학교 2개소 아동들의 학습능력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아이 좋아 두뇌교실’ 아트비즈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아트비즈는 비즈를 고정하는 모양판에 다양한 색의 비즈를 활용하여 원하는 디자인을 꾸민 후 다리미로 고정시켜 장난감이나 열쇠고리, 핸드폰 줄로 만드는 작업이다.

아이들의 손을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두뇌발달에도 좋고 콩 만한 사이즈의 비즈를 틀에 넣어야 해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해 아이들의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놀이치료이다. 또한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모형을 구상하고 생각하여 모양판에 비즈를 끼워 넣기 때문에 창의력과 사고력도 함께 키워줄 수 있어 아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소재이다.

▲ 이날 수업은 초등학생 집중력 강화 프로그램인 ‘아이좋아 두뇌교실’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학습능력향상과 집중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 강진군

이날 아트비즈 수업에 참가한 아이들은 본 수업 40분을 훌쩍 넘어서도 한명의 아이도 자리에서 뜨지 않고 아트비즈 만들기에 열중햇다. 이에 보건소에서는 추가 한 시간의 연장수업을 진행했다.

강진동초등학교 노현민군은 “시간이 이렇게 빨리지나가는 줄 몰랐다”며 “다음에 또 하고 싶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을 나타냈다.

이날 수업은 지난 3월부터 강진군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초등학생 집중력 강화 프로그램인 ‘아이좋아 두뇌교실’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학습능력향상과 집중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한 초등학교 2개소(동초등학교, 성전초등학교) 저학년 5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월 2회(둘째, 넷째주 수요일) 학교를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집중력 강화 놀이치료와, 명상요법, 두뇌자극 요가 등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집중력 척도 검사 결과 상대적으로 집중력에 약한 아이들에게는 공중보건한의사의 상담 및 건강관리, 집중력강화 약물 및 침술요법이 병행되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이좋아 두뇌교실 아트비즈수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성/아동/청소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