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구 공모형프로그램 시행

박인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8/23 [12:02]

부산 중구 공모형프로그램 시행

박인수 기자 | 입력 : 2013/08/23 [12:02]
부산 중구청(구청장 감은숙)은 9개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 누구나가 친근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공모형 프로그램을 시행,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동광동 주민자치회는 옥상 텃밭에서 친환경 채소와 무공해 콩나물을 재배하여 경로당과 관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있으며, 보수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는 국악누리마당이 매월 개최된다. 

국악 누리마당에 가면 판소리, 전통무용, 민요 배우기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가지고 국악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다.

아울러 “사랑은 선율을 타고”(대청동), “부평동 한마음 노래자랑”(부평동), “한여름밤 야외 음악 공연”(영주1동), “바다와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남포동)“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 있고, 어르신들을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찾아가는 스트레칭 교실”(중앙동), “사랑의 심리치료교실”(영주2동)이 있다.

환경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식물생태학습장”(대청동), “동광희망그린 마을 운영”(동광동) 이 있고, 독서를 권장하고 부모 자식간의 대화를 위한 방향제시를 위한 “미니 북 카페”(동광동), “톡!톡! 독서 릴레이 사업”,“행복한 부모코칭 학교”(보수동) 프로그램이 있으며, 하반기에는 주민의 건강을 위한 “탁구교실”(남포동, 영주1동)을 운영하여 생활체육을 활성화시키고, 그 밖에 “중앙동 이야기, 지역원로들과 함께 하는 문화살롱”(중앙동), “택배중계서비스”(광복동) 등이 있다.

김은숙중구청장은 공모형 프로그램을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주민 밀착형·참여형 위주로 운영하여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있도록 주민이 행복해하는 중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 중구 공모형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