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정례조회 분위기 바꿔 ↑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3/05 [13:42]

장흥군, 정례조회 분위기 바꿔 ↑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3/03/05 [13:42]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지난 5일 그동안 딱딱하고 관행적인 정례조회를 소통과 참여의 활기 넘치는 정례조회 분위기로 전환하였다고 밝혔다. 

정례조회 시작전 지난달의 성과와 보람 동영상을 상영함으로써 실과소간 업무공유와 일한만큼 알리는 계기 마련으로 조직원 상호간 성취감을 부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조회에 참석한 직원들에게는 행운권을 배부하여 즉석에서 추첨을 통해 시상함으로써 직원들에게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매월 군민을 대상으로 숨은 의인 및 선행한 주민을 선발하여 표창을 하고 특히 표창패에는 우드랜드 목공예센터에서 목재로 수상자의 사진을 표창문안과 함께 새겨 제작 수여함으로써 표창수상자에게 영원히 간직 할 수 있게 하여 더욱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3월 정례조회에서는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흥읍소재 동성기업(대표 문성필) 생산제품 설명회를 개최하여 참석한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기존의 공직자 중심의 다소 경직되고 획일적인 정례조회 운영방식을 군민과 함께하는 읍면을 직접 찾아가는 열린 정례조회를 개최하는 등 군민과 화합하고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