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학생 창업문화로드쇼-창업지락' 열려

오현미 기자 | 기사입력 2012/09/26 [14:06]

조선대, '학생 창업문화로드쇼-창업지락' 열려

오현미 기자 | 입력 : 2012/09/26 [14:06]
지난 25일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교육과학기술부와 벤처기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조선대학교, 전국학생창업네트워크 외 호남제주권 12개 대학이 공동 주관하는「호남&제주권 학생창업문화로드쇼-창업지락(創業知樂)」이 열렸다.

창업문화를 즐기는 다채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창업지락의 이번 행사에는 ‘미래를 창업으로 디자인하라’는 적극적 메시지를 통해 창업에 대한 긍정적 호기심과 능동적 참여를 촉진시켜 줄 창업꿈나무들과 성공창업의 주역들이 함께 하는 열정과 감동의 멘토링&특강으로 채워졌다.

본 행사에서는 창업으로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과 창업의 꿈을 성공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는 선배창업자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공감하는 ‘창업으로 미래를!! - TES 릴레이특강’이 진행됐다.

 
▲ 지난 25일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호남&제주권 학생창업문화로드쇼-창업지락(創業知樂)」이 열렸다.     ©오현미 기자
선배창업자로는 대학생 창업자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는 애드투페이퍼의 전해나 대표와 짐치독 노광철대표가 자신의 창업동기와 기업가정신 실천사례 등을 중심으로 강연했다.

또한, 본 행사에서는 호남제주권의 우수한 창업동아리, 창업지원기관 및 지원프로그램 등의 창업생태계가 소개되어 창업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골든벨, 창업동아리짱 시상 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즐거운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됐다.

학생들이 주도하는 ‘학생의 창업문화, 창업지락’은 앞으로 지역창업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 선배창업자 멘토그룹, 지역 창업유관기관 및 지역주민 등과 함께 지식과 정보를 나누고 학생창업의 미래를 준비하는 즐거운 창업문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