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의 긍정의 변화, 이주호 장관

학부모를 위한 수학대중강연에 참석

최유진 기자 | 기사입력 2011/09/01 [15:58]

교육과학기술의 긍정의 변화, 이주호 장관

학부모를 위한 수학대중강연에 참석

최유진 기자 | 입력 : 2011/09/01 [15:58]
▲ 특강을 하고 있는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 사진 최유진 기자
오늘(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숭실대학교 한경직 기념관에서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고 수학대중화사업단이 주관하는 '학부모를 위한 수학대중강연'이 열렸다.
 
이번 강연은 2011 수학대중화 사업단의 '수박맛 교실 시리즈'의 첫번째 순서로서 그 무엇보다도 수학이 감성적인 학문이라는 것을 학부모가 알고 지혜롭게 교육시키기 위한 시간이었다.
 
이 자리에서 사업단장인 카이스트의 서동엽 교수가 사업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 후 서울대 수리과학부의 김홍종 교수가 '감성의 학문, 수학'이라는 주제로 첫번째 강연을 시작했다.
 
이후 이주호 육과학 기술부 장관의 특강으로 '교육과학기술과 긍정의 변화'에 대한 강연과 청중과의 질의 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 질의 응답 시간을 갖고 있는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 사진 최유진 기자
마지막으로 전 경복고 교사이기도 한 최수일 박사가 '수학공부 지혜롭게 시키기'라는 제목으로 실질적인 교육법에 대한 강연을 이어갔다.
 
수학대중화사업단은 오늘 강연을 시작으로 일산, 울산, 대구, 과천을 방문해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며, 9월은 '좋은 학교 박람회', 11월에는 '대한민국수학문화축전'을 열어 수학 대중화에 힘쓸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과학기술부, 이주호 장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성/아동/청소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