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우리신문]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대플센터)는 10월 10일 15시, 창원문성대 컨벤션홀에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글에서 길을 찾다 : 청년 성장 & 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원문성대학교 대플센터의 운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남경영자총협회와 협업하여 관내 청년의 취업 고민을 해결하고자 마련되었다.
첫 번째 강연은 취업 관련 유명 유튜버인 면접왕 이형 채널 운영자 얼라이브 커뮤니티 이준희 대표가 진행자로 참여하였다. 직장생활 어려움과 고민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구직 단념 청년들의 재도약을 위한 직업의 가치관 및 구직자가 가져야 할 인성을 강조하며 자기 계발의 중요성을 안내했다. 면접이나 이직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유하며 큰 공감을 얻었다.
다음 강연으로 간식 관리 대행 서비스인 스낵365 구수룡 대표가 진행자로 참여하여 사원에서 대표로 성장한 사연과 대표의 입장에서 바라본 직원들에게 필요한 태도 등 직장인이나 창업자로서 갖춰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서 기업체 인사담당자와 청년 재직자 및 구직자의 공감 토크를 진행하며 직장생활에서의 어려운 점과 지역 내 구직 방안에 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원문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박성호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년의 취⸱창업에 대한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관내 유관기관과 협업하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