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병원, 화재대비 모의소방훈련 실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5/05/21 [17:58]

부산 영도병원, 화재대비 모의소방훈련 실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5/05/21 [17:58]

[시사우리신문]부산 영도병원(병원장 정도현)은 지난 5월 15일병원 내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처를 위해 9병동에서 화재대비 모의소방훈련을 실시 하였다.

 

▲ 소화기 분사 훈련중인 영도병원 직원들

 

이번 훈련에는 20여명 병원 직원들이 참여하여  화재 최초 발견 시 원내방송을 통한 화재 위치 긴급 통보훈련 , 가연물에 직접적인 소화기, 옥내 소화전을 분사하는 초기 진화 훈련, A·B·C 환자 등급분류에 따른 피난 유도 및 대피훈련 을 실시하여 실제 화재발생을 가정한 시나리오 아래 훈련을 진행하여 실제 화재 발생 시 직원들의 긴급 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도현 병원장은 훈련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병원 내 안전은 환자와 직원 모두의 생명과 직결되는 가장 근본적인 요소이다.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더욱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정기적인 훈련과 교육을 통해 안전한 병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영도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으로서 중간현장평가를 성공적으로 받으며,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전반적인 시스템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