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양경찰서,진해기지사령부와 제2회 통신보안 확립을 위한 세미나 개최통합방위와 합동작전 위해 힘합쳐!...통신기 및 암호장비 교육‧시험교신 등 실무에 유용한 통신 보안 세미나 진행[시사우리신문]창원해양경찰서(서장 옥창묵)는 30일 해양경찰 전용부두에서 진해기지사령부(사령관 한승우)와 제2회 통신보안 확립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작년에 진행한 1회 통신보안 세미나에 이어 해경과 해군의 합동작전 수행 시 통신활동을 보안시스템으로 보호하여 안전한 통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무자가 직접 시스템 사용법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 내용은 △통신기 및 암호장비 설정‧교신 절차 등 교육 △음어자재 사용법 교육 △군경 합동통신망 시험 교신 △해경과 해군의 통신기 및 암호장비 설치 환경의 차이에 따른 이해와 제도개선 사항 착안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양 기관은 세미나를 진행하며 통합방위체계 속에서 원활한 통신보안 태세를 확립하고,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석한 관계자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통신보안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해상치안 유지와 해안방어를 위한 실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창원해양경찰서 #진해기지사령부 #통신보안확립을위한세미나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