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서충주신도시 안심무인택배함 추가 설치

기업도시 2호 어린이공원 내 추가 설치, 총 8대 운영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1/06/02 [09:43]

충주시, 서충주신도시 안심무인택배함 추가 설치

기업도시 2호 어린이공원 내 추가 설치, 총 8대 운영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1/06/02 [09:43]

 

[시사우리신문]충주시는 범죄예방과 안전한 택배서비스 등 주민편의를 위해 6월부터 서충주신도시(중앙탑면)에 안심무인택배함 1곳을 추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 설치한 곳은 서충주신도시로 중앙탑면 용전리 920번지 기업도시 2호 어린이공원 내로 주변 원룸촌이 형성되어 있는 곳이다.

 

안심 무인 택배 서비스는 무인택배함 기능과 위급상황 시 119, 112와 연결되는 안심벨, 구급함, CCTV가 결합된 시스템으로 이용자의 안전과 인근 지역 범죄사고 예방에 높은 효과를 보여주며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안심무인택배함 이용은 물품 주문 시 수령 장소를 무인택배함으로 지정하고 택배기사가 택배보관함에 물품을 보관한 뒤 이용자에게 문자로 인증번호를 발송하면 이용자가 48시간 이내 택배보관함에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물품을 수령하는 방식이다.

 

정용훈 여성청소년과장은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무인택배함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충주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에서 운영하는 안심무인택배함은 △건국대학교 중문 앞 △연수동 한가족교회 앞 △대소원면 축복원룸 앞 △칠금동 칠금2공원 앞 △용산동 청우스위트빌라 앞 △교통대 알프스홈 원룸 옆 △교현2동 은혜교회 옆 △중앙탑면 기업도시 2호 어린이공원 내 등 총 8곳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