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어린이집 대상 스마트발열체크기 설치 지원

김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21 [16:41]

제주도, 어린이집 대상 스마트발열체크기 설치 지원

김은숙 기자 | 입력 : 2021/04/21 [16:41]

[시사우리신문]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비접촉식 얼굴인식 스마트발열체크기’를 설치 지원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그동안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어린이집 주요 공간의 청소·소독 강화, 마스크·체온계 등 방역물품 비치 및 제주안심코드 설치 등을 추진하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올해 5월부터 총 1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각 어린이집에 비접촉식 얼굴인식 스마트발열체크기를 설치해 보다 강화된 코로나19 방역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마트발열체크기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로 등록된 제품 중 국내 제조업체 물품 및 국내에 제조사 A/S망을 갖추고 있으며 납품일로부터 1년 이상 무상 품질보증 가능한 업체 제품으로만 한정하도록 내부 지침을 마련했다.

 

행정시는 해당 지침에 따라 공모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전체 485개 어린이집 중 233개 어린이집이 신청했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어린이집에 스마트발열체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이 운영될 수 있도록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