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2019 Hello Maker Changwon’ 성공적 개최

김호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6/04 [14:58]

창원대, ‘2019 Hello Maker Changwon’ 성공적 개최

김호경 기자 | 입력 : 2019/06/04 [14:58]

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희창) 메이커아지트팹랩창원센터는 LINC+사업단, 창업지원단과 함께 창원대 도서관 내 메이커아지트에서 ‘2019년 제1회 헬로메이커 창원’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 창원대, ‘2019 Hello Maker Changwon’ 성공적 개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번 행사는 메이커아지트 크루 2기(창원대 산업디자인학과 박수민·손민지, 산업시스템 및 조선해양공학부 배인화, 문화테크노학과 하혜리) 학생들이 기획부터 진행, 교육까지 주관해 진행한 메이커 문화확산 행사로, 창원대 학생들은 물론 많은 지역시민들이 참여해 메이커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메이커 작품 전시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등의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고, 3D프린터, 3D펜, 레이져커터기, 승화전사기 등 다양한 메이킹 장비를 이용해 메이커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메이킹 장비를 활용한 ‘내 손으로 그리는 파우치 만들기 체험(승화전사기)’, ‘나만의 키링 만들기(레이저커터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메이킹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또한 크루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해 창원대 도서관 내 메이커아지트에서 진행할 수 있는 메이킹에 대해 소개하는 장이 펼쳐졌다. 

 

‘2019 헬로메이커 창원’ 행사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학내에서 열린 행사를 통해 내 손으로 필요한 물건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큰 흥미를 느꼈다”며 “시간이 날 때마다 메이커아지트에서 다양한 나만의 물건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창원대 메이커아지트팹랩창원센터 박경훈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크루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고 주도적인 메이커가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새로운 형식의 메이킹 행사를 발굴해 시행함으로써 메이커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더 많은 메이킹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