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한글날 맞아 한글로고 디자인 공모전 시행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10/05 [09:09]

옥션, 한글날 맞아 한글로고 디자인 공모전 시행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10/05 [09:09]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옥션 한글로고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한글날 기념 공모전은 왜곡된 언어풍토가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한글의 멋과 우수성을 일깨우고 더불어 고객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옥션은 공모전을 통해 ‘옥션’ 한글체를 비롯해 옥션 홈페이지의 로고를 디자인해 출품한 고객을 대상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한글을 사용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살리고 옥션의 정체성을 잘 표현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간단한 설명과 함께 본인이 만든 한글로고 이미지파일(gif, jpg 형식)을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접수는 10월 7일까지 진행한다.

최우수작 1명에게는 상금으로 이머니(e-money) 100만원을 지급하는 한편, 당선작은 10월 9일 한글날에 옥션 메인페이지의 로고로 사용한다. 우수상 2명에게는 이머니 50만원을, 장려상 5명에게는 이머니 10만원을, 한글상 1천명에게는 옥션포인트 500점을 증정한다.

수상작은 옥션 디자인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수상자 명단은 10월 9일 한글날 당일 오전에 옥션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옥션은 지난해 한글날을 기념해 온라인쇼핑몰 업계 최초로 전용 서체인 ‘옥션고딕’을 개발한 바 있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이택천 팀장은 “고객참여형 한글로고 공모전을 통해 한글날의 의의도 살리고 고객 로열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