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담, 왕권 넘보는 권력을 향한 묘한 눈빛?

국선 문노와 김춘추(유승호) 등장, 거칠부 사망 재조명으로 더욱 흥미진진!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09/09 [18:20]

비담, 왕권 넘보는 권력을 향한 묘한 눈빛?

국선 문노와 김춘추(유승호) 등장, 거칠부 사망 재조명으로 더욱 흥미진진!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09/09 [18:20]






7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선덕여왕'이 43.5%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7일 방영된 '선덕여왕' 31회는 지난 주 42. 2%보다 1.3%앞선 43.5%(TNS전국)을 기록, 또 다시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안방극장의 강자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특히 방송사 기준 시청률인 수도권 기준으로는 45.4%나 치솟았다. 이제 50% 도달을 불과 5%도 채 안남은 상황.

이날 방송에서는 국선 문노의 등장, 비담의 출생 비밀, 소화와 덕만의 재회, 화랑의 대결 비재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 전개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우연히 스승 문노(정호빈 분)와 시녀 소화(서영희 분)의 대화를 엿듣게 된 비담은 덕만(이요원 분)과 자신이 과거 혼인을 약속했던 사이라는 걸 알게 되며, 감춰진 야욕을 드러내 어미 미실(고현정 분)을 연상케 했다.

비담은 '덕만공주와 혼인이라고? 내가 누구길래?'라며 자신의 출생을 잠시 의심하지만 "만일 내가 덕만과 혼인할 수 있다면 신라의 왕좌가 내 것이 될 수도 있단 말인가?"라고 되뇌이며 번뜩이는 눈빛과 탐욕스러운 미소를 짓는다.

아울러 과거 화랑의 우두머리였던 국선, 비담의 스승 문노도 덕만을 칠숙으로부터 구해주며 미실에게 버려진 비담을 거둬 키운 사실이 드러나 관심을 끌었다.

20년 전 문노는 소화에게 "덕만을 훌륭한 황후로, 진지왕(임호 분)의 혈통인 비담을 왕좌로 키우겠다"라는 뜻을 밝혔고, 이에 소화는 "덕만을 황실과 상관없는 사람으로 살게 하고 싶었다. 무엇보다도 미실의 아들인 비담과는 혼인시킬 수 없었다"며 중국 항주에서 문노에게 서찰만 남기고 사라진 이유를 털어놨다.

또한 문노가 돌아오면서 미실과 문노의 관계, 문노의 장인으로 알려진 거칠부가 사망하게 된 이유가 드러날 것으로 알려져 극이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고 있다.

게다가 덕만공주가 왕후를 만나 김춘추(유승호 분)가 돌아올 시점을 물으면서, 새로운 인물의 등장을 알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