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후보 측근 그룹 '7인회'"이재명 정부서 임명직 맡지 않겠다"

30% 박스권 갇힌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여권 내 인적쇄신을 통해 승부수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13:34]

李 후보 측근 그룹 '7인회'"이재명 정부서 임명직 맡지 않겠다"

30% 박스권 갇힌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여권 내 인적쇄신을 통해 승부수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2/01/25 [13:34]

[시사우리신문]30% 박스권에 갇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지지율 정체를 여권 내 인적쇄신을 통해 돌파하기 위한 승부수로 이 후보의 측근 그룹인 '7인회'를 비롯한 당내 인사들의 인적쇄신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국회사진기자단     ©시사우리신문편집국

'7인회'는 이 후보와 정치를 함께 해 온 최측근 그룹으로 좌장격인 정성호 의원을 비롯해 김병욱·김영진·임종성·김남국·문진석 의원과 이규민 전 의원 등이 여기에 속한다.

24일 오전 이들은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우리 7명은 국민이 선택해주실 이재명 정부에서 일체의 임명직을 맡지 않을 것임을 국민 여러분께 약속한다"고 선언 했다.

 

이 후보는 이날 민생 투어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경기 순회 일정 가운데 기자들을 만나  '7인회'로 불리는 최측근들이 이 후보가 당선되더라도 임명직을 맡지 않기로 선언한 것과 관련해 "안타깝게도 함께해준 분들이 결단했다는 말을 들었는데 국민께서 조금이나마 반성하고 새로 시작하겠다는 각오의 뜻으로 받아들여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당내에 번지는 '86 용퇴론'에 대해 "국민들의 기대에 맞춰서 변화해야 한다"며 '86 용퇴론'에 힘을 싣었다.


당내에서는 '86'그룹들은 새 정부에서 장관 등 임명직을 맡지 말아야 한다거나 차기 재보선이나 지방선거, 나아가 다음 총선에서 불출마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여권에 적잖은 인적쇄신 바람이 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들 대다수가 다가오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뿐 아니라 대선 후 열리는 6월 지방선거와 8월 전당대회에 출마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당내 '86', '친문', '다선 중진'들에게 과연 호응을 얻을 수 있냐는 점이다.

 

대선을 얼마 앞두지 않고 나온 여당 내 인적쇄신 승부수 카드가 어떻게 본격화될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