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녕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학교폭력예방’캠페인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10/09/14 [13:55]

경남 창녕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학교폭력예방’캠페인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10/09/14 [13:55]
경남 창녕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학교폭력예방’캠페인
           
  창녕초등학교(교장 백양기)는 지난 13일 학부모와 함께 재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 학부모캠페인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학교 폭력 예방은 학교 폭력이 증가하는 신학기 초에 학교 폭력 예방 및 추방 캠페인 활동을 통해 사전에 학교 폭력 발생 분위기를 차단하고, 건전한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으로, 창녕초등학교 전교생과 교직원뿐만 아니라 생활지도 도우미 학부모 6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 학생캠페인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날 학부모들은 교문 앞에서 현수막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의 경각심을 심어주었다. 그리고 학생들은 교실에서 학교폭력 관련 동영상 시청, 학교폭력 관련 사례쓰기, 선생님과의 상담,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급식소 캠페인 활동 등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평소 다툼으로 인해 사이가 멀어진 친구들끼리 서로 사과의 편지와 함께 실제 사과를 전달하는 ‘애플 데이’ 활동도 함께 진행되었다.
 
  생활지도 도우미로 캠페인에 참여한 1학년 학부모 박남순씨는 “요즘 학교 폭력이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어 학부모 입장에서 걱정이 되곤 했는데, 학교에서 체계적인 학교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애플 데이’처럼 재미있는 프로그램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안심이 된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