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빙기 급경사지 전수 안전점검 추진

정재학 기자 | 기사입력 2021/03/30 [17:33]

부산시, 해빙기 급경사지 전수 안전점검 추진

정재학 기자 | 입력 : 2021/03/30 [17:33]

[시사우리신문]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2월 22일부터 4월 16일까지 54일간 관내 급경사지 715곳에 대한 해빙기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관내 급경사지 전수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통해 해빙기에 집중적으로발생하는 급경사지 낙석·붕괴사고를 방지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세부적인 점검 사항은 ▲배수, 보강시설 등 비탈면 시설 이상 유무 ▲균열, 침하, 세굴 등 비탈면 상태 ▲낙석 발생 우려 여부 등이다.

 

급경사지 점검에는 위험요인 안전점검 내실화 및 실효성 확보를 위해 각 구·군 담당자뿐만 아니라 민간전문가도 함께 참여한다.

 

▲ 부산시장 권한대행 해빙기 안전점검을 위한 현장방문

 

부산시는 점검결과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은 소유자, 관리자 등에게 즉각 통보해 정비하도록 하고, 위험성이 높은 지구는 관리기관별 정밀안전진단 및 중기계획·사업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한편,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3월 25일 오후 2시에 구포 대진아파트 인근 사면붕괴 현장을 방문해, 해빙기 안전관리 현황과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였다. 구포 대진아파트 현장은 지난해 7월 폭우로 경사면이 붕괴해 주차 차량 전면 유리 파손, 차량 바퀴 미세파손 등의 피해가 발생한 곳으로, 현재 재해복구 공사가 추진되고 있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날 현장방문에서 “공사 준공 전까지 현장 인접주민의 불편과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2~4월 해빙기와 5~10월 우기에 우수침투 등으로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꾸준한 관리·점검이 평소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