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힐링공간, 청주시 유기농 단지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16:24]

도심 속 힐링공간, 청주시 유기농 단지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0/09/16 [16:24]

[시사우리신문]청주시 농업기술센터 내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지원단지에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가족이 늘고 있다.

 
유기농 단지는 한적한 시골 풍경과 자연 환경을 살려 조성한 현대식 조경이 어우러져 온가족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며 도심에서 아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도심 속 힐링공간, 청주시 유기농 단지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자연친화적 공간 조성을 위해 완만한 경사를 활용한 폭포와 연못을 만들고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 관장을 조성해 도심 속 아스팔트에 익숙해져 있는 아이들에게 흙과 풀, 나무를 가까이 할 수 있고 빨간 고추잠자리와 나무 뒷면에 숨어있는 청개구리를 볼 수 있는 즐겁고 안전한 장소로 인기가 높다.

 

유기농 단지 내 조성된 도시 텃밭에는 무, 배추, 메밀 등 계절별 작물을 재배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관찰하고 만져보며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자연학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유기농복합 서비스지원단지를 자연생태적으로 관리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가족이 추억을 함께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