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무안 항공특화 산단 조성’ 본격 추진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1:34]

전남도, ‘무안 항공특화 산단 조성’ 본격 추진

노상문 기자 | 입력 : 2020/06/30 [11:34]

[시사우리신문]전라남도는 30일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 계획이 승인․고시돼, 산단 조성을 본격화 하고 나섰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사업시행자인 무안군은 현재 산단 편입토지의 76%를 확보했으며, 오는 8월 착공에 들어가 2022년 완공할 계획이다.

 

이번 산단 조성은 지난해 국토교통부의 산업단지 지정계획 승인 후 환경영향평가 등에 대한 관계기관 협의와 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의 심의를 거쳐 이뤄졌다.

 

특히 전라남도는 신속한 행정처리로 통상 1~2년 이상 소요되던 산업단지 인허가 기간을 9개월로 단축했다.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는 망운면 피서리 일원에 35만㎡ 규모로 448억 원이 투입돼 조성되며, 무안국제공항 및 오는 2025년 개통될 호남고속철도 무안공항역과 인접해 우월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무안국제공항과 연계한 항공정비 산업 중심의 산단이 조성되면, 고급 정비기술을 갖춘 인재육성은 물론 연관기업 유치를 통한 대규모 일자리 확보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이미 항공정비와 운항서비스 관련 6개 기업체와 협약을 체결해 분양에도 문제가 없으며, 3천여 명의 고용 창출효과 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전라남도 한 관계자는 “항공기의 안전운항 성능향상 지원을 위한 정비․수리․분해조립 전문화 산단을 조성해 일자리 창출 등 블루 이코노미 프로젝트 실현에 한발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