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센트럴병원, 수부외과 분야의 권위자·미세접합수술 전문 정형외과 전문의 ‘송원재 원장’ 초빙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3/16 [16:06]

부산 센트럴병원, 수부외과 분야의 권위자·미세접합수술 전문 정형외과 전문의 ‘송원재 원장’ 초빙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0/03/16 [16:06]

[시사우리신문]부산 북구 덕천동에 위치한 센트럴병원(병원장 정일권)이 미세수술센터를 확장하면서 수부외과분야의 권위자로 불리는 정형외과 전문의 송원재 원장을 초빙했다.

 

송 원장은 15여 년간 세일병원 미세수술센터 진료부장으로 역임하여 절단된 손가락을 접합하는 고난도 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큰 힘이 되어왔다.

 

▲ 센트럴병원 미세수술센터 송원재 진료원장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송 원장은 수부외과 세부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미세접합수술 전문 의료진으로 양쪽 손가락 10개가 절단된 환자의 봉합수술 성공, 양쪽 다리 봉합수술 성공, 8개 손가락 모두 절단된 20대 근로자의 수술 성공 등 다양한 수술 경험과 정확하고 전문적인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미세접합수술은 접합 수술뿐만 아니라 손가락, 발 등의 기능 유지도 매우 중요하다. 센트럴병원 미세수술센터는 첨단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배율 현미경을 통해 손과 발의 혈관, 신경, 근육 등을 재건하고 봉합하여 본래 제 기능을 유지시켜 준다. 이에 맞춰 손, 발 및 손가락, 발가락절단 시 접합 수술 외에도 선천적 손의 기형 재건, 수근관 증후군 등의 개선 및 예방, 수부 종양질환 치료 등 다양하게 행해지고 있다.

 

또한 미세접합수술은 시간이 중요한 만큼 24시간 외상치료센터를 운영하며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응급수술이 가능하여 골든타임 내 수술이 필요한 갑작스러운 절단 사고 환자, 교통사고 환자 등을 정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신속하게 수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센트럴병원 송원재 원장은 “지역 병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센트럴병원에서 힘든 수술이 필요한 환자분들에게 더욱더 정확한 진료와 수술로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센트럴병원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구를 일원화하고 방문객 전원에 대한 발열 체크, 방문자 기록, 손 소독, 면회객 제한 등 개인 위생수칙도 철저히 수행하고 있으며, 특화된 정형외과 중점진료 병원으로 호흡기 환자는 방문하지 않는다. 또한 정형외과적 질환환자가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원내 모든 곳에 특별 살균 및 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코로나 방역을 위한 내부 위생관리 또한 철저히 하고 있어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