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거기? 서울시,‘기생충’투어코스로 신한류 열풍 잇는다

김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2/13 [13:39]

여기가 거기? 서울시,‘기생충’투어코스로 신한류 열풍 잇는다

김은수 기자 | 입력 : 2020/02/13 [13:39]

[시사우리신문]영화 ‘기생충’이 세계적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한국 영화 최초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을 시작으로 미국 영화의 상징과도 같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을 포함해 감독상, 각본상 및 국제영화상까지 총 4관왕을 수상하며 전 세계는 말 그대로 ‘기생충’ 열풍에 휩싸여 있다.

 

▲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 현장사진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영화 속 대표적인 서울 촬영지를 배경으로 ‘영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팸투어’를 기획, 영화 속 숨은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성격의 팸투어 진행 후, 이를 관광 코스로 개발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우선 관광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촬영지에 대한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포토존도 마련해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영화 속 주요 촬영지였던 마포구 ‘돼지쌀슈퍼’와 ‘기택 동네 계단’-종로구 ‘자하문 터널 계단’-동작구 ‘스카이피자’로 이어지는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는 이미 지난해 12월, 서울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되어 6만 뷰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는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대표작품의 서울 촬영지를 엮어 코스로 개발하고 국내·외 영화 팬, 영화 전문 리뷰어 등과 함께하는 팸투어도 기획 단계에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를 통해 한국 영화의 위상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한류도시 서울의 매력과 품격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제2의 ‘기생충’과 같은 한류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기획해, 더 많은 관광객 유치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한류 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K팝,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세분화된 한류관광 정보를 매월 개발하고 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영화 ‘기생충’의 서울 내 주요 촬영지는 국내뿐 아니라 외국 팬들도 찾는 성지순례 코스가 됐을 정도로 신드롬이자, 한류관광 그 자체”며 “K-POP, K-DRAMA에 이어 K-MOVIE까지 한류 콘텐츠에 대한 높은 세계적 관심이 현재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있는 우리 관광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