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세평(世評)】 지도자의 덕목은 '변화'와 '결단'이다.… 黃 대표, '죽어도 산다'가 아닌 '죽어야 산다'.

- 황 대표에게 이제 남은 카드는 '사즉생'(死卽生)의 결단뿐이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20/02/05 [04:23]

【새롬세평(世評)】 지도자의 덕목은 '변화'와 '결단'이다.… 黃 대표, '죽어도 산다'가 아닌 '죽어야 산다'.

- 황 대표에게 이제 남은 카드는 '사즉생'(死卽生)의 결단뿐이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02/05 [04:2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이제 남은 카드는 '사즉생'(死卽生)의 결단뿐이다.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4월 총선을 100여일 앞둔 지난달 3일 수도권 험지에서 총선 출마를 선언했지만, 한 달이 넘도록 험지가 어디인지를 놓고 계속 미적거리다보니 당 안팎에서 잡음이 커지고 있다.

 

어느 지역으로 출마하더라도 논란은 불가피하지만 한때 가장 유력한 차기 대권주자로 꼽히던 황 대표가 한 달이 넘도록 출마지를 놓고 결단을 내리지 못하며 저울질 하면서 갈지자 행보를 거듭하다보니 결정 장애라는 비난을 사고 있다. 

 

황 대표 입장에서야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지 쉽지는 않겠지만 최근 흘러나오고 있는 '용산과 양천' 지역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한국당의 텃밭으로 보도에 따르면 한국당은 서울 용산구와 양천구을, 영등포을 등을 대상으로 황 대표의 지지도 조사를 했더니 이들 지역에 출마하면 당선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왔다고 한다.

 

이 보도가 사실이라면 벌써부터 대표가 험지가 아닌 양지를 택하려는 꼼수를 부린다는 비아냥과 불명예스러운 비판들이 나온다.  

 

일분일초가 아쉬운 선거 국면에서 자신의 거치 또한 정하지 못하면서 총성 없는 전쟁이라 할 수 있는 선거에서 어떤 신뢰와 리더십을 보여 줄 수 있을지 걱정이다.

 

벌써보터 지역에서 손발이 꽁꽁 얼어가며 현장을 누비고 있는 후보자들로 부터 '선거가 장난은 아니지 않느냐'는 불만 섞인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

 

그럼 왜 이렇게 됐을까.

 

황 대표는 대표로 취임할 때 약속한 보수 통합과 계파 탕평, 외연 확대와 야성 회복 등 어느 것 한 가지도 제대로 이룬 것이 없다.

 

지금 이 순간에도 어디로 갈지 몰라 방황하고 있는 황 대표는 정치적 명분과 큰 꿈을 위해 죽어야만 살 수 있다.

 

지난해 황 대표는 '오늘을 이기고 내일로 나아갑시다!'라는 제목의 대국민 담화문으로 출사표를 던졌다. 이에 대한 정치적 함의는  '오늘'은 현 집권세력이고, '내일'은 보수와 자유한국당 그리고 황 대표 자신일 것이다.

 

하지만 이 글이 진실성 보다는 '황교안적인' 너무나도 '황교안적'인 말의 성찬으로 느껴지는 것은 왜 일까?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황 대표가 이겨야 할 '오늘'은 문재인 정권 이전에 '한국당과 보수 세력' 그리고 '황 대표 자신'이다.

 

황 대표가 진정으로 유력한 차기 대선주자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어느 지역으로 출마하든 비겁하게 도망가는 인상을 줘서는 안 된다.

 

한편 당 내에서는 황 대표를 지역구 출마 대신 비례대표로 돌리는 방안도 거론되지만, 중진들은 험지로 내몰면서 자신은 비례대표로 무난하게 원내에 입성할 경우, 이 역시 명분과 실리 모두 챙길 수 있는 접점을 찾기가 쉽지 않다.

 

황 대표가 진정으로 명분 있게 죽을 수 있는 것은 지역도 비례도 아닌 '총선 불출마 선언'이다.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권에 대한 중간평가이며 실정에 대한 심판으로 이제 황 대표에게 남은 카드는 '사즉생'(死卽生)의 결단뿐이다.

 

'총선 성패'가 여기에 달려 있고, 이는 황 대표의 정치력과 지도력에 대한 '시험대'이기도 하다. 

 

지도자의 덕목은 '변화'와 '결단'인데, 그 결단도 늦으면 소용이 없을 것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