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사랑정원, 저소득 북한이탈주민 사랑의김장 행사

한옥순 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21:18]

사단법인 사랑정원, 저소득 북한이탈주민 사랑의김장 행사

한옥순 기자 | 입력 : 2019/11/27 [21:18]

겨울 추위가 본격적인 시작되는 가운데 소외계층 후원단체인 사단법인 사랑정원(이사장 김선애)이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에서 오는 29일 부터 ~ 30일까지 이틀간 저소득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김장 및 생필품 후원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북한이탈주민 생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나눔은 탈북과정에서 신체적 장애 또는 질병을 얻거나 부모를 잃는 등 여러 이유로 김장 등을 비롯한 월동 준비는 엄두조차 못 내는 저소득 북한이탈주민 100여 가정에 김장 및 생필품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혹독한 겨울나기를 돕는다. 

 

▲ 사랑의정원 김선애 이사장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특히 행사에서는 탈북 과정에서 비슷한 고통을 겪은 북한이탈주민들을 위주로 구성된 봉사단이 동병상련의 탈북 이웃을 위해 북한식 김장을 직접 담가 나누는 등 김치를 통해 고향의 추억을 공유하면서 한국사회 적응 의지도 함께 다진다. 

 

행사에는 그동안 나눔 실천에 힘을 보태온 에스텍시스템(대표 이병화), 루이 앤 레이 (대표 김시은)의 기업과 북한이탈주민, 이주민등 소외계층의 의료복지에 앞서 온 세계 최고 수준의 척추,디스크 특성화 포항우리병원(원장 최건) 등의 기업이 동참할 예정이다.

 

매년 불우이웃의 겨울나기를 지원해온 사랑정원의 김선애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이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나서는 것이 바로 기적"이라며 "올 겨울 한파를 견디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번 나눔이 작은 온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사랑정원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소외계층을 돕고자 설립된 자선단체로, 경제적 빈곤으로 기초적인 복지조차 누리지 못하는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생활지원, 문화지원, 의료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