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LINC+사업단, ‘多올림 컬처 메이커 실습교육 수료식’개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1:01]

경남대 LINC+사업단, ‘多올림 컬처 메이커 실습교육 수료식’개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9/11/14 [11:01]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9일 오후 2시 산학협력관 1층 로비에서 ‘2019학년도 多올림 컬처 메이커 실습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 경남대 LINC+사업단, ‘多올림 컬처 메이커 실습교육 수료식’개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경남대 LINC+사업단은 ‘2019학년도 多올림 컬처 메이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생 다문화 교육전문멘토양성 집중교육’을 운영했으며,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다문화·탈북가정 학생들의 성장과 대학생의 다문화 교육역량 및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프로그램은 다채로운 이론교육과 다문화 관련 제품을 만들어보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는데 기계공학부 이학선 교수의 ‘컬처 메이커 교육’은 사전교육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3D프린터 및 레이저 컷팅기를 활용해 다문화를 표현한 생활필수품을 제작해 볼 수 있어 참여 멘토 학생과 다문화·탈북가정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식에는 경남대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을 비롯해 다문화 교육 멘토링에 참여 중인 재학생 15명과 다문화·탈북가정 초등학생 15명 및 학부형이 참석했으며, 수료증 전달식과 함께 그동안 실습을 통해 제작한 다양한 소품을 전시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은 “다문화 교육 전문멘토 양성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서로 간 이해와 문제해결의 방법을 몸으로 배우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문화간격을 좁혀나가는 이번 과정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