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16일 합성1동행정복지센터‘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 운영

세금고민 하지 말고 마을세무사와 무료로 상담하세요~~

박우람 | 기사입력 2019/10/01 [18:10]

창원시,16일 합성1동행정복지센터‘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 운영

세금고민 하지 말고 마을세무사와 무료로 상담하세요~~

박우람 | 입력 : 2019/10/01 [18:10]

▲     © 박우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우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16일 마산회원구 합성1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 시간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며, 평소 궁금했던 국세 및 지방세에 대한 세금고민을 마을 세무사에게 현장에서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짝수달 셋째주 수요일에 정례적으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운영하며 다음은 12월 18일(수) 의창구청 세무과에서 상담 Day를 운영할 예정이다.

 

‘마을세무사’제도는 복잡한 세무행정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거나 과세불복 관련 비용부담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무료(재능기부)로 세무상담과 권리구제 지원 서비스를 해주는 제도로 창원시에는 총 14명의 마을세무사가 지정돼 있다.

 

당일 현장에서 세금상담을 받지 못하더라도 창원시 마을세무사 명단과 연락처는 시 홈페이지 및 시청 세정과, 각 구청 세무과,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언제든지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구진호 창원시 세정과장은 “세무사의 문턱을 낮춘 우리 이웃 세무사인 마을 세무사가 시민들의 세금 고민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운영하니,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