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진종오 사격선수와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개최

10월 19일 창원국제사격장서 … 가족 간 소통의 시간 등

박우람 스포츠 전문 기자 | 기사입력 2019/09/27 [13:06]

창원시,‘진종오 사격선수와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개최

10월 19일 창원국제사격장서 … 가족 간 소통의 시간 등

박우람 스포츠 전문 기자 | 입력 : 2019/09/27 [13:06]

▲     © 박우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우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10월 19일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초등학생 자녀동반 가족 400여명을 대상으로 <사격의 신 진종오 ‘놀라운 집중력의 비결’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격을 시민의 가족 레저와 체험 활동에 접목해 가족 간의 소통을 돕고 창원국제사격장을 명소화하기 위해서다.


전체 행사는 크게 3부로 나뉘며, 서바이벌 전투사격 및 레이저 공기총 사격 체험, 창원사격역사관 스탬프투어 등으로 제1부를 시작한다. 특히, 서바이벌 전투사격은 센서가 달린 장비를 착용하고 레이저 총으로 모의전투를 벌이는 것으로 배틀 그라운드만큼이나 박진감이 넘친다.


제2부 ‘가족 운동회’는 ‘사격-달리기’ 릴레이부터 사격 OX 퀴즈, 박 터트리기 등 다양한 가족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학부모의 옛 추억을 소환하는 한편,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마지막 3부에서는 ‘사격의 신’ 진종오 선수를 초대해 공기권총 사격 시연도 보고, 올림픽 3회 연속 금메달리스트를 낳은 ‘놀라운 집중력’의 비결을 들어본다.


그 외에도 친환경 물총 만들기, 가훈 쓰고 문패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사격 완구 체험을 포함한 기타체험교실도 마련했다.


1부 행사 참가자는 9월 16일 접수와 동시에 75개 팀(204명)이 신청하여 마감되었으나, 2-3부 행사 참가자는 10월 1일 화요일 10시부터 선착순 추가 모집(https://blog.naver.com/changwonshooting)하여 최대한 많은 시민에게 참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명표 자치행정국장은 “스마트폰과 온라인 게임에 빠진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사격을 자녀 학습과 진로 탐구에 유익한 레저로 고려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사격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가족애를 다질 수 있도록 운영의 묘를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