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민의 날 행사 평가보고회 개최

시민의견 적극 수렴하여 내년 행사계획에 반영..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08/23 [19:24]

창원시, 시민의 날 행사 평가보고회 개최

시민의견 적극 수렴하여 내년 행사계획에 반영..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08/23 [19:24]

▲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장 허성무)는 22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제9회 창원시민의 날 행사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홍명표 자치행정국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문화예술과장, 유관기관 및 시민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제9회 시민의 날 행사의 분야별 잘된 점, 미흡한 점 등을 돌아보고 다양한 의견과 함께 개선방안에 대한 집중 논의가 이어졌다. 

 

지난 제9회 창원시민의 날 기념식은 ‘새로운 창원, 새로운 미래 100년’이라는 주제로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시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시민의 날 축하콘서트, 창원음악대축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다.

 

시민 평가단은 기념식에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 초청 및 5개 구청 시민합창단 공연 등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기념식장 좌석 부족, 주차공간 부족 등의 문제를 거론하여 아쉬움도 나타냈다. 

 

내년 제10회 시민의 날 행사는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저녁시간대에 야외 광장에서 개최하자는 의견을 다수가 제시했다.

 

시는 이날 행사 평가보고회를 통해 잘된 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미비점은 보완해 내년에 열릴 ‘2020년 제10회 창원시민의 날 행사의 발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홍명표 자치행정국장은 “시민평가단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여 행사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많은 시민들이 함께 축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시민이 주인되는 진정한 시민의 날 행사 개최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