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함안보 해체 반대집회 참석한 홍준표 ‘내년 총선 염두(?)

왜 하필이면 엄용수 의원 2심 선고날 오나?

김호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8/15 [10:54]

창녕함안보 해체 반대집회 참석한 홍준표 ‘내년 총선 염두(?)

왜 하필이면 엄용수 의원 2심 선고날 오나?

김호경 기자 | 입력 : 2019/08/15 [10:54]

내년 총선에서 마지막 정치인생 마무리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는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하필이면 엄용수 의원 2심 선고 날 창녕을 전격 방문해 ‘내년 총선’을 염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14일 창녕함안보 해체 반대 집회에 참석해 이재오 전 장관과 나란히 앉아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한편에선 홍 전 지사가 ‘창녕함안보 해체 반대를 열망하는 농업인들의 간절한 마음에는 안중에 없고 내년 총선이란 잿밥에만 눈독을 들인 행보가 아니냐는 비난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홍준표 전 지사는 14일 오후 4시 40분경, 짙은 곤색 정장에 흰 와이셔츠를 입고 ‘창녕-함안보 보 해체반대’ 권기대회에 참석했다. 홍 전 지사는 격려사에서 “현 정권은 4대강 보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누가 했기 때문에 해체하려고 한다”며 “녹조가 생기는 이유는 지난 대선때도 말 했듯이 질소와 인이 원인인데 보 때문이라고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며 현 정부에 대해 쓴소리를 뱉었다.

 

홍 전지사는 “내년 총선에서 좌파가 승리를 하면 보가 해체될 수도 있다”며 의미심장한 발언도 서슴치 않아 내년 총선을 염두에 둔 포석 아니냐는 해석마저 나오고 있다. 홍 전 지사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 대표 사퇴후, 1년 2개월만에 창녕함안보 해체 반대 국민궐기대회에 참석한다”며 “처음 정치를 시작할때의 그 마음으로 정치 인생의 마무리 작업을 시작한다”는 글을 올린 바 있다.

 

 

▲ 홍준표 전 지사의 창녕함안보 해체 반대 집회 참석 관련 기사에는 보 해체로 인한 고충둥 집회현장에서 나온 농업인들의 목소리는 거의 찾아 볼수가 없고, 홍 전 지사의 입에만 주목하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격려사를 마친 홍 전 지사가 이날 집회 도중인 오후 5시 40분경, 집회장을 빠져 나가자 기자들과 농업인들도 썰물처럼 빠져 나가 창녕함안보 해체 반대 궐기대회 분위기 열기가 순간 싸늘해졌다. 이날 집회 식순은 홍 전지사 격려사 이후에 창녕과 함안의 이장 협의회 회장과 양파 마늘 연구회장등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들을 호소하는 ‘현장의 목소리’ 와 이재오 전 장관의 격려사가 남아 있었지만 홍 전 지사는 외면하고 현장을 빠져 나갔다.

 

이에 참석한 대다수 창녕함안농업인 및 군민들은 “농업인들의 사활이 걸린 보 해체 반대 집회에 뜬금없이 나타나 언론의 관심을 분산시키느냐. 보 해체 반대 집회 김 빼러 왔냐”는 등의 빈축을 보내기도 했다. 일부 중앙언론 기자들은 폭염속에서 외치는 1500여 농업인들의 보 해체 반대 목소리보다는 홍준표 전 지사의 집회장소 도착과 출발시, 인터뷰를 위해 몰려다니는 모습을 보여 보 해체반대 집회 취재를 왔는 지, 홍 전 지사의 입을 취재하러 왔는 지 헷갈리게 해 참석자들이 눈을 흘기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