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과학체험관, 여름방학 행사‘성황’

- 관람객 1,420여명 과학의 매력에 흠뻑, 한 낮 더위만큼 열기 뜨거워 -

신정혜 기자 | 기사입력 2019/08/12 [18:21]

창원과학체험관, 여름방학 행사‘성황’

- 관람객 1,420여명 과학의 매력에 흠뻑, 한 낮 더위만큼 열기 뜨거워 -

신정혜 기자 | 입력 : 2019/08/12 [18:21]

▲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신정혜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0일 토요일 창원과학체험관에서 열린 ‘여름방학행사’에 가족단위 관람객 1,420여명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 원리를 이용한 만들기(로켓 우주선 등 8종), 증강현실 AR 및 보드게임 체험을 비롯, 코딩 알고리즘의 이해, 사이언스 매직쇼(Scienc Magic Show) 과학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3D펜으로 직접 만들어 보는 반지 만들기 프로그램은 행사 시작과 함께 참여 접수가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3D프린터 역시 일찍부터 많은 접수자가 몰려 미처 참여하지 못한 어린이들의 아쉬움이 컸다.

매주 운영되는 생활과학 체험교실의 슬러쉬 만들기도 함께 진행돼 흥미를 더했다. 과학원리를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알려주는 사이언스 매직쇼(Scienc magic show)는 어린이와 함께 과학관을 찾은 부모님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나재용 평생교육담당관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도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찾아와 과학체험에 열중하는 모습에서 미래 과학자가 연상됐다”며 “과학체험관 컨텐츠 개선과 다양한 과학행사를 통해 누구나 쉽게 과학을 접하고,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