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0학년도 주요대학 논술 설명회 개최

부산대‧서강대‧경희대‧한국외대‧인하대 등 논술 관계자 찾아와 설명회 진행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6/07 [14:24]

부산교육청, 2020학년도 주요대학 논술 설명회 개최

부산대‧서강대‧경희대‧한국외대‧인하대 등 논술 관계자 찾아와 설명회 진행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9/06/07 [14:24]

▲ 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1일과 13일 오후 7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산대서강대경희대한국외대인하대 등 주요대학 논술 출제 관계자들을 초청해 논술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설명회는 중·상위권 수험생들의 수요가 많은 논술전형에 대한 지난해 시험결과 분석해 올해 경향과 성공전략 등 실질적인 논술 준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것이다.

 

설명회는 11일 부산대서강대한국외대 등 3개 대학의 인문사회논술 분야 관계자들이, 13일 부산대경희대인하대 등 3개 대학의 자연이공논술 분야 관계자들이 각각 나와 진행한다.

 

각 대학 논술 출제 관계자들은 최근 출제 경향을 안내하고, 2020학년도 논술시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또 각 대학의 논술관련 자료집도 배부한다.

 

참가 희망 학생과 학부모는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부산 수험생들에게 올해 대입 논술 경향과 대비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논술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 좋은 기회가 되고, 사교육비 경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