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티몰.타오바오 한국브랜드 유치 설명회 개최

한국 중견.중소기업 브랜드 입점, 경영 도움 준다

김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13:14]

알리바바 티몰.타오바오 한국브랜드 유치 설명회 개최

한국 중견.중소기업 브랜드 입점, 경영 도움 준다

김정현 기자 | 입력 : 2019/05/23 [13:14]

▲ 사진설명 이선호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회장(가운데), 여주호 청솔홀딩스 대표(왼쪽), 강형준 맥스타8 대표(오른쪽) 등이 23일 서울 서대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 정치.경제부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23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2019 알리바바 티몰(Tmall)-타오바오(Taobao) 한국 브랜드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청솔홀딩스와 맥스타801 공동 주관, 알리바바그룹 티몰과 타오바오가 공식 후원한다. 

 

또한 티몰과 타오바오에 뷰티/미용, 스킨케어, 생활용품 부문의 경쟁력 있는 한국 브랜드들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티몰과 타오바오의 뷰티/미용 부문 총경리(CEO), 브랜드 출품 및 통합 마케팅 부문 담당자, 타오바오 1위 왕홍(중국 유명 sns 스타)인 비야(Viya, (중국명 웨이야)'와 이선호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회장, 여주호 청솔홀딩스 대표, 강형준 맥스타8 대표 등과 국내 뷰티/미용, 스킨케어·생활용품 업계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비야는 타오바오와 티몰 등 주요 중국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한 왕홍이다.  

 

이선호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장은 "현재 글로벌 경제는 침체로 중국뿐만 아니라 한국의 중견.중소기업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번 교류회를 통해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타파하고 브랜드가 세계적인 알리바바에 입점, 경영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 중소기업들에게 알리바바그룹의 티몰 입점을 통한 시장개척, 매출신장·수출 증대 및 교역확대 등 혜택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가 주관하는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도 적극 후원했다.

 

중진공은 지난 3월 4일 중국 상해에서 티몰과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중국과 한국 양국간 다양한 민간 교류 협력과 기업간 정보 교류 및 교역 확대를 실현하는 비영리단체다. 

 

청솔홀딩스는 수출입 통관 대행 및 컨설팅 전문 관세 법인 청솔, 유통 계열사 등을 보유한 기업이다. 

 

맥스타8은 국내 최초로 타오바오의 공식 인증을 받은 한중 왕홍 방송 플랫폼인 '투게더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