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자치도 출범이후 첫 「제주특별자치도지」 발간

2006년 이후 10여년간의 제주특별자치도 변화상 담아

양연심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5:50]

특별자치도 출범이후 첫 「제주특별자치도지」 발간

2006년 이후 10여년간의 제주특별자치도 변화상 담아

양연심 기자 | 입력 : 2019/05/22 [15:50]

▲     © 제주 양연심 기자


[시사우리신문]제주 양연심 기자= 이번에 발간되는「제주특별자치도지」는 2006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약 10여 년간의 제주도 변화상을 담았으며, 총 4권으로 구성됐다.

 

1권에는 자연지리, 인문지리, 역사, 언어·민속 분야, 2권에는 정치·행정·사법, 경제 분야, 3권에는 사회, 문화·예술분야를 상세하게 정리해 연구자부터 일반 도민에 이르기까지 손쉽게 제주도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4권은 보급판(제목: 「한권으로 읽는 제주특별자치도지」)이다. 1권부터 3권까지의 내용을 요약 수록하고, 지난 10여 년 간의 제주사회 주요 이슈를 한 권으로 정리해 현재 제주도의 모습을 간결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담아냈다.

 

제주도는 그 동안 「제주특별자치도지」 발간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지 편찬위원회’를 꾸려 운영한 바 있다.

 

도지 편찬사업을 위한 TF팀을 제주연구원 제주학연구센터에 두고 각 분야 전문가 72명을 집필자로 위촉했으며, 전문 교정‧교열자에게 원고 편집을 의뢰하는 등 새롭게 발간되는 「제주특별자치도지」의 질(Quality)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조상범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이번에 발간되는 제주특별자치도지는 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처음 발간되는 도지로서, 특별자치도의 출범과 함께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온 제주도의 변화상을 자세하게 담아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지 편찬 사업을 정기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제주도의 모습을 상세하게 기록해 미래 세대에 남겨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