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유역환경청, 블로그 환경기자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주부, 프리랜서, 회사원 등 20명으로 구성·운영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5/03 [19:29]

낙동강유역환경청, 블로그 환경기자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주부, 프리랜서, 회사원 등 20명으로 구성·운영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9/05/03 [19:29]
▲     © 김양수 기자


[시사우리신문]김양수 기자=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신진수)은 지난 5월 2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블로그 환경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서 블로그 환경기자단에 대한 위촉장 및 기자증 수여가 이루어졌으며, 블로그 환경기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지식과 소양을 익히고 향후 활동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블로그 환경기자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간의 소통과 협력을 유도하고 환경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월과 4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다.


기자단은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지역의 대학생, 주부, 회사원, 프리랜서 등 20명으로 구성됐으며, 금년 5월부터 내년 3월까지 11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의 주요 역할은 낙동강 유역의 다양한 생태환경, 환경관리 실태, 환경정책, 낙동강유역환경청의 주요행사 등에 대하여 현장취재, 기사 작성, 생활밀착형 UCC·웹툰·카드뉴스 제작 등이다. 제작된 기사와 콘텐츠는 낙동강유역환경청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게재 된다.


신진수 낙동강유역환경청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블로그 환경기자단이 환경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맞게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환경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기자단 여러분의 인생에서 소중하고 알찬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양.환경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