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문화재지킴이 발대식 개최

지역 문화재의 훼손 방지 및 보호 … 지역적 관심도 제고 기대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04/25 [21:46]

창원시, 문화재지킴이 발대식 개최

지역 문화재의 훼손 방지 및 보호 … 지역적 관심도 제고 기대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04/25 [21:46]
▲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 박승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4일 오후 창원과학체험관에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재 보호 행정을 구현하고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재를 가꾸고 보호하기 위해 ‘창원시 문화재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평소 문화재에 관심이 많고, 문화재 보호와 열정을 가진 자들로 구성된 문화재지킴이 119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위촉식과 문화유산헌장 낭독, ‘창원의 역사와 문화, 문화재지킴이의 자세와 역할’ 등에 대한 소양교육이 실시됐다.

 

창원시 문화재지킴이는 우리 지역의 문화재를 가꾸고 즐기며 자발적인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민이 문화재를 보다 가깝고 친근한 존재로 인식하고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계승시키는데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재지킴이는 시의 지정된 문화재 125개와 비지정문화재 368개에 대한 주변 정화활동, 문화재 모니터링, 순찰 및 감시활동 등 문화재 전반에 대하여 관리·보호활동을 펼쳐나가고 지역의 문화재 보존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문화재를 꾸준하게 관리·보호하고 소중한 문화재가 훼손되거나 유실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소중한 문화유산을 우리 스스로 지켜 후손들에게 온전하게 물려줄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