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세평(世評)】 이미선 후보자 남편의 황당한 괴변, 이쯤되면 국민과 맞짱 뜨자는 거 아닌가?

- 강남아파트 35억은 누구 집 애이름 인가? -

김대은 | 기사입력 2019/04/15 [18:13]

【새롬세평(世評)】 이미선 후보자 남편의 황당한 괴변, 이쯤되면 국민과 맞짱 뜨자는 거 아닌가?

- 강남아파트 35억은 누구 집 애이름 인가? -

김대은 | 입력 : 2019/04/15 [18:13]
▲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적격 여부 여론조사. [사진 리얼미터 제공]  ©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의 자질 논란을 넘어서 이젠 배우자의 부적절한 행태와 처신이 비난의 중심에 떠올라 사태를 더 험하게 몰아가고 있다.

 

이 후보자 배우자인 오충진 변호사는 지난 12일 한 방송에 나와 주식 매매과정에서 한 점 부끄러움 없다고 강조한 뒤 "차라리 강남 아파트나 35억 짜리 하나 가지고 있었으면 이렇게 욕먹을 일이 아니었을 것인데"라며 자기와 이 후보자의 부적절한 주식 투자 의혹을 제기한 야당 의원에게 맞장토론도 제안 했다..

 

이는 부적절한 발언을 넘어서서 국회 청문회 자체를 우습게 아는 태도다.

 

참으로 어의상실이다.

 

강남아파트 35억은 누구 집 애이름 인가?

 

근신하고 사퇴해도 모자랄판에 국회를 향해 맞짱을 뜨자는 오 변호사의 오만불손함은 한 개인사의 문제를 떠나 국민을 무시하는 행태로 이는 국민과 맞짱을 뜨자고 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공직 후보자 본인도 아닌 남편이 나서서 해명하겠다는 것 자체가 비상식적일뿐 아니라, 이 후보자는 자신의 의혹에 대해 남편의 도움을 받을 게 아니라 당사자로서 스스로 해명하는 것이 옳다.

 

앞으로 이 후보자가 헌법재판관이 되면 판결문도 판결도 오 변호사가 대신 해 줄텐데 이렇게 준비도 안된 사람이 어떻게 한 나라의 법을 다룰 수 있단 말인가? 심각한 모럴 해저드라 아니할 수 없다. 

 

이런 와중에 이미선 후보자는 자기 명의 주식을 모두 팔았으니 임명해 달라고 하는 것은 몇년도 못할 권력에 눈이 멀어 법관으로서 최소한의 양심마저 저버린 후안무치 후안무치(厚顔無恥)한 행동이라 할 수 있다.

 

그럼 부동산에 투자했다가 낙마한 후보들도 문제가 있으면 부동산만 팔면 무죄가 되는것과 같은 논리로 괴변이 아닐 수 없다.

 

이 후보자가 헌법재판관이 되면 어차피 주식은 백지신탁하거나 팔아야 하는 것으로 이런 얕싹빠른 행태는 '눈가리고 아웅하는' 꼴이다.

 

주식 논란을 넘어 이런 무자격자가 법을 다루는 헌법재판관이 된다면 이는 국가적으로도 큰 '재앙(災殃)'이 아닐 수 없다.

 

이 후보자 인사청문경과서 채택 시한 만료일인 오늘, 한 여론조사 기관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국민의 과반수가 이 후보자가 헌법재판관으로서 부적격하다고 본다는 결과가 나왔다.

 

조사 결과 ‘부적격하다’는 응답은 54.6%로 집계돼, ‘적격하다’(28.8%)는 응답의 약 2배였다.

 

이 결과에서 나타난 것처럼 국민은 이 후보자가 헌법재판관으로서 자질과 자격이 없음을 보여준 것이다.

 

청와대는 어떻게 이런 사람을 헌법재판관으로 추천할 수 있단 말인가?  국민의 분노가 들리지 않는가?

 

설상가상, 청와대 김형연 법무비서관은 11일 후보자 남편 오충진 변호사에게 해명 글을 올리라고 시켰고, 조국 민정수석은 이 해명 글을 카톡으로 퍼 날랐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인사참사에 대해 책임지고 물러나도 모자랄 사람들이 언제까지 자신의 죄를 덮기 위해 국민을 상대로 여론전을 벌이고 있는가?

 

문 정부의 오만과 독선이 그 도를 넘어선 것이다.

 

내년 4월 15일 치러지는 21대 총선까지 꼭 1년이 남았다.

 

문재인 대통령 임기를 만 2년 앞둔 시점에서 치러질 내년 선거는 문 정부의 남은 임기 국정 추동력을 결정할 중대한 바로미터다. 

 

문 대통령은 무능하고 오만불손한 '인의 장막'을 걷어내고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해야 한다.

 

'載舟覆舟(재주복주)'라는 고사성어가 있다.  '물은 배를 띄우지만 배를 뒤집어엎기도 한다'는 뜻으로, 민심(民心)은 나라의 존망을 좌우할 수 있음을 거듭 명심하고 결단을 내리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