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덕산일반산업단지’ 개발제한구역 해제

‘창원 덕산일반산업단지’ 개발제한구역 해제(위치도 덕산일반산업단지).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00:49]

‘창원 덕산일반산업단지’ 개발제한구역 해제

‘창원 덕산일반산업단지’ 개발제한구역 해제(위치도 덕산일반산업단지).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03/22 [00:49]
▲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창원시가 추진 중인 ‘덕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20일 경상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개발제한구역 해제 승인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덕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동읍 육군종합정비창, 국방과학연구소 및 구 덕산조차장과 연계한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첨단방위산업체를 유치하기 위한 산업단지로서 의창구 동읍 덕산리 일원 258천㎡ 부지에 총 사업비 995억원을 투입하여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창원시는 2017년 12월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경상남도에 신청하여 지난해 국토부, 환경부 및 관련기관(부서)들과 협의하여 2019년 3월 경상남도 도시계획위원회에서 개발제한구역 해제가 승인되었다.

 

창원시는 개발제한구역 해제가 승인됨에 따라 앞으로 산업단지 계획 승인 신청, 주민설명회 개최 및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경상남도의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면 내년 상반기에는 토지보상 및 공사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사업이 추진되면 창원경제 부흥의 원년을 맞아 허성무 창원시장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방위산업 구조 고도화 및 기술 혁신을 통한 글로벌 방산 강소기업 육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또 오랫동안 개발제한구역으로 지정되어 도시화에 상대적 소외감을 가졌던 동읍 덕산리 일원 지역주민들의 숙원을 이루고 일자리를 창출하게 되는 등 동읍지역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