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송상현광장 ‘쿨링 미세먼지 프리존’ 조성한다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3/19 [17:03]

부산시, 송상현광장 ‘쿨링 미세먼지 프리존’ 조성한다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9/03/19 [17:03]

부산시와 부산시설공단은 폭염과 미세먼지에 시민들이 안심하고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송상현광장 선큰광장에 ‘쿨링 미세먼지 프리존’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송상현광장을 여름철에는 시원한 야외활동공간으로, 미세먼지 발생 시에는 안심하고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미세먼지 프리존으로 활용하기 위해 미세안개분수와 대형파라솔 등을 설치해 6월 초부터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쿨링 미세먼지 프리존’은 미세안개가 분사되어 공기 중의 열과 미세먼지를 흡착해 폭염 시에는 주변 온도를 약 3〜5°C 낮추고, 미세먼지 발생 시에는 에어커튼 효과로 미세먼지를 줄여 줌으로써 옷은 젖지 않으면서 시원한 느낌이 들며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구역이다.

 

또한 주간에는 폭포경관을, 야간에는 다채로운 조명시설과 함께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톡특하고 재미있는 볼거리도 제공한다. 아울러, 쿨링 미세먼지 프리존 개장에 맞추어‘청년공원문화축제, 댄스페스타, 어린이문화한마당’등 소·확·행 문화공연도 개최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폭염과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쿨링 미세먼지 프리존’을 부산시민공원 등으로 확대 운영해 공원을 도심에서 안심하고 휴식할 수 있는 문화활동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