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고액체납자 끝까지 추적 징수

지방세 체납액 총력징수활동에 앞서 ‘광역징수기동반’ 실무회의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03/15 [18:57]

창원시, 고액체납자 끝까지 추적 징수

지방세 체납액 총력징수활동에 앞서 ‘광역징수기동반’ 실무회의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03/15 [18:57]
▲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3일 시청 회의실에서 도청 체납관리담당과 시청, 구청 체납징수담당자들이 참석해 ‘광역징수기동반’ 실무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고액체납자 방문 및 가택수색대상자 선별 등 ‘고액·상습체납자면 관내·외를 불문하고 끝까지 추적해 징수한다’는 공통 목표로 체납세 징수관련 현안들을 구청 실무자들과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과 협업을 통한 징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올해 상습·고액체납자에 대한 은닉재산을 추적해 체납처분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관허사업제한, 출국금지, 체납자 명단공개, 신용정보 제공등 강력한 행정제재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연중 상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반’을 편성하여 현장 중심의 징수활동 강화하는 등 전방위적인 체납세 징수활동 추진 결의를 다졌다.

 

박진열 세정과장은 “상습체납자는 강력한 징수활동을 추진하지만, 단순·소액 체납자는 체납액 고지서를 발송하여 관심을 우선 유도한다”며 “생활이 어려운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할 납부를 유도하는 등 체납자 상황을 고려한 투-트랙 방식으로 징수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