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마을 연제’ 연제다행복교육지원센터 개소식 열려

놀이연극 체험교실, 연제청소년 자기주도 성장 프로그램 등 운영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3/11 [12:56]

‘행복마을 연제’ 연제다행복교육지원센터 개소식 열려

놀이연극 체험교실, 연제청소년 자기주도 성장 프로그램 등 운영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9/03/11 [12:56]
▲ 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교육청

 

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과 연제구청은 오는 12일 연제구청에서 행복마을 연제를 만들어갈 플랫폼인 연제다행복교육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연제구청 2층에 마련된 센터에서는 동래교육지원청 소속 장학사와 공무원, 연제구청 소속 공무원 등 모두 4명의 실무진이 관내 학생들의 질 높은 배움을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된다.

 

또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체험학습을 돕는 버스 지원을 비롯해 놀이연극 체험교실과 연제청소년 자기주도 성장 프로그램 등을 운영된다.

 

센터에서 지역 내 물적·인적 자원을 발굴, 개발, 연결해 온 마을이 학생들의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사업도 열릴 예정이다.

 

홍선옥 교육장은 연제다행복교육지원센터는 민··학이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해 학생들의 발달과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지역 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행복마을 연제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소식은 연제구 관내 학생과 학부모, 교원을 비롯해 동래교육지원청 다행복교육 관계자, 연제구청 다행복교육지구사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