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세평(世評)】역사에 반(反)하는 한국당 의원들의 왜곡된 '5·18 망언', '임계점' 넘어선 '국민 인내'

- '종북(從北)'이 '진보(進步)'가 될 수 없듯이 '극우(極右)'가 '보수(保守)'로 거짓 포장될 수 없다. -

김대은 | 기사입력 2019/02/11 [10:09]

【새롬세평(世評)】역사에 반(反)하는 한국당 의원들의 왜곡된 '5·18 망언', '임계점' 넘어선 '국민 인내'

- '종북(從北)'이 '진보(進步)'가 될 수 없듯이 '극우(極右)'가 '보수(保守)'로 거짓 포장될 수 없다. -

김대은 | 입력 : 2019/02/11 [10:09]

 

▲  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의원과 보수단체가 주최한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에서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극우논객 지만원(앞줄 우측에서 첫 번째)씨가 참석해 박수를 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당 김순례 의원,이종명 의원, 논객 지만원    ©

 

 

지난 8일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 의원 등이 국회 의원회관에서 공동 개최한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에서 때아닌 종북 논란과 민주화운동을 부정하는 발언이 쏟아져 정치권을 비롯해 발칵 뒤집혔다.

 

논란을 불러 일으킨 한국당 이종명 김순례 의원들과 지만원씨의 5·18 폄훼 주장은 '망언(妄言)' 수준의 막말로 해당지역인 광주전남 지역 여론은 물론 국민에게 '공분'을 불러 일으켰다.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한 이종명 의원은 "(광주)폭동이 민주화운동으로 변질됐다,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이란 것을 밝혀내야한다"고  주장했고,

 

한국당 원내대변인인인 김순례 의원은 "방심한 사이 정권을 놓쳤더니 종북좌파들이 판을 치면서 5·18 유공자란 '이상한 괴물집단'을 만들어내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고 말하는 등 귀를 의심케 할 정도의 몰지각한 '가짜뉴스'성 막말로 사태를 더 키워나갔다.

 

여기서  5·18 유공자를 '이상한 괴물집단'이란 폭력에 가까운 망언을 쏟아낸 김 의원의 '괴물’' 발언은 과연 누구를 지칭하는 것인지 제대로 한 번 짚고나 가보자.

 

이런 정도의 반역사적인 생각과 행동이야 말로 '궤변과 선동', '망발과 왜곡'을 일삼는 괴물이 아닐까?

 

특히,이번 행사에 초대받고 발언한 지만원 씨는"5·18은 북괴가 찍어서 힌츠페터를 불러 독일 기자 이름으로 세계에 방송하게 한 것"이라고 북한군 개입설을 또다시 되풀이 하면서 '광주는 북한 안마당, 이른바 광주 영웅들은 북한 부역자, 전두환은 영웅'이란 망말 마저 서슴지 않고 자행했다.

 

아무리 얼마남지 않은 전당대회와 재보궐 선거를 위해 보수표를 결집하겠다는 일환이라 하더라도 넘어선 안 될 '데드라인'을 한참이나 넘어서버렸다.

 

이에 분노한 광주 5·18단체 회원들은 이들 세 의원이 제명될 때까지 국회 앞에서 천막농성을 하겠다고 예고 했고, 

 

민주당은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폭동"이라고 폄훼하고 "5·18 유공자라는 괴물 집단" 등의 막말을 쏟아낸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 세 사람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해 국회의원 제명을 포함한 가장 강력한 징계에 나서기로 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이 북한군의 소행이라는 지 씨의 주장은 이미 오래전부터 허위사실로 판명이 났다.

 

그것도 박근혜정부 시절인 지난 2013년 대법원이 지 씨의 명예훼손성 주장을 인정해 유죄를 확정했다.

 

또, 전두환 노태우 등 신군부 주도 세력이 반란죄 등으로 단죄받은 건 1995년 김영삼 정부 때 제정한 ‘5·18 광주민주화운동특별법’에 따른 것이다.

 

1997년 5월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5·18'을 다시 폭동으로 규정한 것은 생뚱맞기 조차하다..

 

이미 '역사적, 정치적, 사회적 평가'가 끝난 사안을 놓고 일부 한국당 의원들의 몰지각하고 개념 없는 잇따른 망언 수준의 막말은 한국당과 보수세력들이 '보수재건'을 위해 도움을 주기는커녕 도리어 '찬물이나 끼얹는' 몰지각한 행태다.

 

최근 청와대와 여당 의원들의 '잇단 비리 폭로와 부동산투기', '김경수 경남지사와 안희정 전 충남 지사의 잇단 구속' 등으로 인해 한국당의 지지율이 반등하는 등 모처럼만에 지지율이 단비를 맞고 있는 가운데 시대에 역주행하는 인식을 갖고 있는 일부 의원들의 '5.18 막말 퍼레이드'로 인해 초를 치고 말았다.

 

'물들어올 때 노를 젓기는커녕 배에 구멍이나 내는'식의 부적절한 5.18 망언은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막을 수 없'게 상황을 극도로 악화 시키고 말았다.

 

한국당은 이번 사태에 대해 단호히 대처하지 못한다면 꿈꿔왔던 '보수재건'은커녕 국민으로부터 오히려 건센 역풍을 맞을 수 있다.

 

이미 사태는 겁잡을 수 없을 만큼 사태는 이미 돌이킬 수 없을 만큼 들불처럼 일파만파 커졌다.

 

한국당은 지금이라도 5.18’ 희생자 유가족과 국민이 납득할 수 있을 정도로 공개적인 사과와 진심어린 용서를 구하고 이번 사태를 촉발시킨 의원들에 대해선 출당을 넘어선 제명 정도의 중징계를 해야 한다.

 

시대에 ()하는 역사인식과 폭력수준의 망발이나 쏟아내는 국회의원이 어떻게 국민을 대표하는 선량이 될 수 있겠는가?

 

더 이상 국민 보기가 민망스럽지 않은가?

 

이번 사태를 유발한 해당 의원들은 당의 징계 이전에서 자진해서 자리에서 물러나야 그나마 성난 국민의 마음을 진정 시킬 수 있을 것이다.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이 될 수 없듯'이 '종북(從北)'이 '진보(進步)'가 될 수 없듯이 '극우(極右)'가 '보수(保守)'로 거짓 포장될 수 없다.

 

왜냐면, '가짜 진보'와 '가짜 보수'의 최대의 피해자는 바로 '국민'이기 때문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