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세평(世評)】때아닌 '朴心' 논란과 철 지난 '眞朴' 타령에 매몰된 한국당 전당대회

- '민심(民心)'은 없고 '박심(朴心)'만 있다면 한국당의 미래는 없다 -

김대은 | 기사입력 2019/02/09 [09:37]

【새롬세평(世評)】때아닌 '朴心' 논란과 철 지난 '眞朴' 타령에 매몰된 한국당 전당대회

- '민심(民心)'은 없고 '박심(朴心)'만 있다면 한국당의 미래는 없다 -

김대은 | 입력 : 2019/02/09 [09:37]

 

▲  "박근혜 전 대통령의 책상·의자 반입 요청 묵살”했다는 논란의 중심이 된 황교안 전 국무총리     ©

 

 

한국당이 2·27 전당대회를 앞두고 때 아닌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獄中) 메시지와 眞朴 감별 논의로 파장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발단은 박 전 대통령의 복심이며 유일하게 접견이 허용된 유영하 변호사의 입을 통해 나온 박 전 대통령의 옥중(獄中) 메시지가 나오면서다.

 

유 변호사는 언론을 통해 "박 전 대통령은 남에 대해서는 말을 잘 하지 않는 분인데 황 전 총리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직접 했다"며 "황 전 총리의 면회 요청을 여러 차례 거절한 이유를 말씀하셨고, 그 내용을 밝히지는 않겠지만 무슨 뜻인지는 다들 알 것"이라고 했다.

 

내용이란 것은 바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대통령 권한대행을 하던 시절 구속된 “박 전 대통령이 허리 통증 때문에 책상·의자를 놓게 해 달라고 교도소 측에 요구했지만 반영되지 않았고,” "황 전 총리가 최근 '박 전 대통령 수인(囚人) 번호를 모른다'고 말했는데 거기에 모든 게 함축돼 있다"며 박 전 대통령의 서운함을 간접적으로 전달하며 황 전 총리에 대한 불편한 감정을 노골적으로 표출한 것이다.

 

유 변호사가 언급한 "권한대행시절 황 전 총리의 박 전 대통령 수인(囚人)번호 인지여부에 대한 것이 얼마나 사무치면 이렇게까지 메시지 형식을 통해 전달 했겠냐란 생각도 할 수 있지만  "'친박'을 박 전 대통령과 정치철학을 공유하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그런 개념에서 볼 때 황 전 총리가 친박인지는 국민이 판단할 것"이라는 말에는 소위 '박심(朴心)'이 이번 당대표 경선의 최대 변수가 될 수 있다는 무언의 압력을 가한 것이나 다름 없다.

 

한마디로 '내(박 전 대통령) 눈' 밖에 벗어난 사람은 결코 한국당 아니, 보수의 대표가 될 자격이 없음을 노골적으로 표출한 것이나 다름 없다.

 

유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의 의중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옥중(獄中) 정치'로 보는 것은 지나치게 정치공학적 해석"이라고 하지만 전당대회를 불과 20일을 앞두고 '박심(朴心)'이 담신 메시지를 언론을 통해 던진건 다분히 정치적 의도가 담긴 것이라고 밖에는 볼 수가 없다.

 

박 전 대통령이 정치 문제와 관련해 자기 입장을 측근을 통해 드러낸 것은 지난 2017년 3월 31일 구속 수감된 이후 678일 만에 처음이다.

 

하지만 이를 두고 20일도 채 남지 않은 전당대회 선거와 전대 이후 불과 1년여 남은 상태에서 총선을 옥중(獄中)정치를 통해 박 전 대통령 자신의 감정과 영향력을 행세하려는 것처럼 비춰져 당 안팎으로 상당한 반발과 비난이 일고 있다.

 

이 와중에도 한국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대다수가 선거에 출마한 대다수가 친박 세력의 표를 구걸하느라, '박심(朴心)'눈치 보느라 바쁘기만 하다.

 

황 전 총리는 유 변호사의 책상·의자, 수인번호 발언에 대해 제대로 해명도 못하고 '도리'를 다했다고 얼버무리는 등 '박심(朴心)'을 잃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고, 홍준표 전 대표는 "도주 및 증거 인멸 우려가 없으니 석방할 때가 됐다"며 노골적으로 박 전 대통령 사면을 촉구하는 등 때 아닌 '박 전 대통령 구하기'에 나서는 등 전대가 온통 '박심(朴心)' 얻는 선거로 전락이 되고 말았다.

 

이 얼마나 구차하고 볼썽사나운가?

 

'당과 보수의 미래' 그리고 '민심(民心)' 을 얻기 위한 전당대회가 아니라 오로지 '박심(朴心)'만을 등에 업으려는 전당대회라면 차라리 전대를 치르지 않는 것이 더 낫다.

 

대신 한국당을 해체해 대표적인 보수정당으로 재 탄생 시킬 수 있을 배짱과 소신이 있는 인물을 앞장 세운 비대위 2기 체제를 출범하는 것이 차라리 더 나을 것이다.

 

돌이켜 보면 지난 20대 총선을 앞두고 새누리당에서 벌어졌던 '진박(眞朴)' 논쟁이 돌고 돌아 3년이 지난 이시점에 전직 대통령의 작은 메시지 하나로 또 다시 '재연' 됐다는 것은 보수를 대표한다는 한국당이 얼마나 취약한지를 만천하에 적나라하게 보여준것이다.

 

끝내는 眞朴 타령이나 하다가 당시 총선에서 새누리당은 참패를 했고, 결국 박 전 대통령은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한 채 탄핵되는 등 하루 아침에 정권은 무너졌다.

 

차기 전대를 통해 수권정당으로 가느냐 아니냐의 갈림길에서도 아직도 진짜 친박이냐, 가짜 친박이냐란 고장난 레코드나 틀고 있으니 한국당, 아니 보수의 앞날은 갈 길이 멀고 험난하기만 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