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설연휴 맞이 문화, 공연, 전시 등 문화행사 열어

시립미술관, 부산박물관, 국립부산국악원 등 부산 곳곳에서 열려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1/29 [16:52]

부산시, 설연휴 맞이 문화, 공연, 전시 등 문화행사 열어

시립미술관, 부산박물관, 국립부산국악원 등 부산 곳곳에서 열려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9/01/29 [16:52]
▲ 부산광역시.     ©서진혁 기자

 

부산시는 설 연휴를 맞아 부산 곳곳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 공연, 현장,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시립미술관에서는 217일까지 백남준 비디오 샹들리에 No.5’19명의 작가의 회화, 사진, 영상 및 설치 작품 총 67점이 전시되는 동아시아 현대미술전 보태니카’, 어린이미술관의 오트마 외어6개의 전시회가 진행된다.

 

또한, 정관박물관에서는 22일에서 6일까지 설맞이한마당으로 민속놀이, 세뱃돈봉투, 바람개비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부산박물관에서는 25일 야외마당, 로비에서 민속놀이, 민속공연, 아쿠아빚, 돼지만들기 체험 등이 준비되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부산시설공단은 22일에서 6일까지 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광장, 어린이대공원에서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이해 가족, 친지분들과 함께 전통문화행사 체험과 특별공연 등을 여는 ‘2019 설맞이 민속 한마당을 진행한다. 설맞이 민속 한마당에서는 윷놀이, 팽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잊혀가는 우리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국립부산국악원에서는 25일 오후 3시부터 연악당에서 ‘2019 설 절기공연 새해, 첫날을 공연한다. 새날의 소망을 담아 축원하는 창작무용 <진 진쇠>, <삼도설장구가락>, <진주교방굿거리춤> 등 다채롭고 신명나는 민속음악과 민속무용 등 공연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부산문화회관에서는 어린이뮤지컬 꼬비깨비의 신나는 여행과 이영란의 밀가루 체험놀이 가루야가루야가 진행되고,(2.32.6 제외) 29일 저녁 7시 부산시민회관에서는 국내 최정상 뮤지컬 배우들이 선사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가 개최된다.

 

아울러, 수영구 F1963에서도 29일 오후 5시에는 석천홀에서 지휘자 금난새의 재미있는 해설과 다양한 실내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책을 매개로 예술세계를 만나는 새로운 공간을 경험하게 될 F1963도서관이 121일부터 331(, 14~20)까지 시범운영 되니 중고서점 ‘YES24’와 함께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설 연휴동안 개최되는 부산의 다양한 문화행사 나들이를 통해 가족의 정에 문화를 더해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