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세평(世評)】집이 없어 길가에 나 앉게 된 국민의 신음 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의혹, 당 차원의 셀프 진상조사가 아닌 특검을 통해 낱낱이 밝혀내야 한

- '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가려지지 않는다'-

김대은 | 기사입력 2019/01/17 [09:16]

【새롬세평(世評)】집이 없어 길가에 나 앉게 된 국민의 신음 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의혹, 당 차원의 셀프 진상조사가 아닌 특검을 통해 낱낱이 밝혀내야 한

- '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가려지지 않는다'-

김대은 | 입력 : 2019/01/17 [09:16]

 

▲   손혜원 의원 투기의혹  (= SBS뉴스 캡쳐)  ©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소속 손혜원의원의 친척과 보좌관 등이 전남 목포 ‘문화재거리’ 건물을 무더기 매입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국민의 공분(公憤)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 언론사에 따르면 손 의원의 조카 2명, 보좌관 딸과 배우자, 남편이 이사장으로 있는 문화재단이 2017년 3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1년 반 동안에 ‘문화재거리’ 건물 9채를 매입했는데 이중에 8채는 등록문화재로 지정되기 이전에 매입했고 지정 직후에 1채를 사들였고 건물값은 지금 3~4배로 올랐다고 한다.

 

국민의 반응은 그야말로 '헐∼'이다.

 

한마디로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힐 노릇이다.

 

석고대죄를 해도 모자랄판에 손 의원은 잇단 언론인터뷰와 페이스북을 통해 '투기는커녕 사재를 털어 친인척이라도 끌어들여서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려고 했다'고 반박하고 있으니 공인으로서 자질이 의심스럽다.

 

투기가 아니라는 그의 주장을 누가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기겠는가?

 

본인은 펄쩍 뛰며 부인하지만 현재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인 손 의원이 소관 부처인 문화재청 등의 정보를 미리 알고 개발이익을 노려 문제의 건물을 대거 매입했다는 의혹이 생길 수 밖에 없다.

 

'고양이 앞에 생선을 맡긴 것'이나 다름없다.

 

일단은 정황상 매입 시점, 규모 등을 볼 때 석연치 않은 구석이 적지 않다.

 

보도에 의하면 조카 2명에게는 건물 사는 데 보태라며 1억원씩 증여까지 해줬다고 했다. 조카 1명은 매입 당시 군 복무 중이었다고 하니 그 배경이 미심쩍을 수 밖에 없다.

 

손 의원은 2017년부터 목포 문화재 지킴이를 자처하면서 구시가지 홍보에 나섰다.

 

문화재청장에겐 '목포 등 근대문화유산의 보존을 위한 대책을 세워 달라'고 국회에서 요청했고 실제로 실제로 정부는 지난해 8월 목포 구시가지 1.5㎞ 거리를 문화재로 지정해 앞으로 예산 500억원이 지원됐다.

 

'오얏나무밑에서 갓 끈 고치지 말라'고 문화재 지정까지 숱한 의혹과 의심은 부동산 투기를 넘어 권력형 비리로 문제가 증폭될 수 밖에 없다.

 

친문의 상징과도 같은 여당 실세 의원인 손 의원은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경선 캠프 홍보부본부장 출신으로 평상시에도 막말과 오만불손한 태도로 많은 문제를 일으켜왔다.

 

지난 2017'대선 때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가 '계산된 것'이라고 발언했는가 하면, 야당 의원 시절엔 사드 배치 반대 여론을 확산시키기 위해 동료 의원들과 중국을 방문해 국론분열에 앞장서 왔다.

 

 

▲  2018 국감' 당시 "사과나 사퇴해라"…손혜원, 선동열에 양자택일 압박   ©

 

 

또 지난 국감때는 국회 증인으로 참석한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야구 대표팀 감독에게 "우승이 어려웠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해 빈축을 샀고, 청와대의 적자 국채 발행 압박을 폭로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을 향해선 ‘도박꾼’ ‘양아치’ 등 폭언과 돌출 행동으로 어떻게 저런 사람이 국민의 선량이 됐는지 의구심을 들게 할 정도로 '내로남불' 행동을 서슴없이 자행했다.

 

문제는 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있는 기간 동안 전국은 부동산가격 광풍으로 민생 펀드멘탈은 와르르 무너져 내려 서민들의 삶은 더 비참해졌고,빈익빈부익부(貧益貧富益富)등 사회 양극화가 심해져 정권은 위기에 빠져있는 기간 동안 벌어졌다는데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집값 안정을 기대 했지만 천장을 뚫는 급격한 부동산가격 상승으로 코너에 내몰리자 정권 출범후 2018년 11월 16일까지 6.19대책과 8.2대책 및 9.13, 9.21 대책 등 크고 작은 부동산 대책만 15차례나 나오는 등 온 나라가 난리법석 이었다.

 

정부는 부동산 잡겠다고, 국민은 집 한 칸 구할 수가 없어서 이리 뛰고 저리 뛰고 있는데, 정권의 실세로 불리던 손 의원은 아랑곳 하지 않고 '권력형 부동산 투기' 자판이나 벌이고 있었다니 국민의 입에는 '이게 나라냐?'라는 탄식이 절로 쏟아져 나올 수 밖에 없다.

 

민주당은 사무처가 진상조사에 나섰다고는 하지만 자기 식구 감싸기에 바쁜 자체조사로 진상이 낱낱이 밝혀질 거라고 믿는 사람은 거의 없다.

 

친정인 당에 '셀프 진상조사'를 맡긴다는 것은 손 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결과로 밖에 해석 될 수 밖에 없다.

 

"기회는 균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워야 한다"는 문 재인 대통령의 국가경영 지표가 실현되기 위해서라도 문재인의 사람이란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손 의원의 권력을 이용한 부동산 투기 게이트는 특검을 통해서라도 한 점 의혹 없이 철저히 진상을 규명해야지 얼렁뚱땅 넘어가려 든다면 정권도 국민도 불행에 빠뜨릴 수 있다.

 

손의원은 지금이라도 국민앞에 백배 사죄하고, 만일 진상조사 결과 부동산 투기로 밝혀진다면 의원직을 내놓아야 한다.

 

의혹은 의혹을 낳고 불신은 불신을 초래 할 수 밖에 없음을 알아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