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여당 의원조차 우려하는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폐기해야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1/14 [14:03]

[논평]여당 의원조차 우려하는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폐기해야

안민 기자 | 입력 : 2019/01/14 [14:03]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14일 논평을 통해"여당 의원조차 우려하는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폐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지난 11일 ‘원자력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송영길 민주당 의원이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중단된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를 주장했다.  

 

송 의원은 이 자리에서 원전 1기의 경제적 효과는 약 50억달러에 달해 수출 시 중형차 25만대나스마트폰 500만대를 판 것과 같다고 했다. 

 

문재인 정부의 급격하고 일방적인 탈원전 정책으로 세계 최고의 원전산업이 크게 흔들리는 상황에서 여당 중진의원의 정확한 현실진단에 따른 용기 있는 주장을 높게 평가한다. 

 

지난해 원자력산업계는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최악의 한 해를 보냈다. 한수원을 비롯한 우량발전공기업이 대규모 적자에 허덕이고, 원전핵심부품업체는 무너졌으며, 우수한 연구인력들은 해외로 빠져나갔다. 

 

여기에 영국 원전사업 참여 등 해외 원전 수출도 차질을 빚으면서 해외 원전시장에서 원전강국 대한민국의 입지는 위축되었다. 

 

원자력산업계는 원전 산업 생태계가 무너질 것을 우려해 탈원전 정책의 속도조절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고, 지난해 여론조사 결과 국민 70%가 원전에 찬성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추진하는 탈원전 반대 국민서명에 11일 현재까지 23만명이 넘는 국민이 서명에 동참하고 있지만 정부는 국민의 목소리를 듣지 않고 있다. 

 

원전은 에너지 자원이 부족한 국내 현실에서 싼 비용으로 안정적 전력 공급이 가능하고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도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인 에너지원이기도하다. 

 

문재인 정부는 반국익적, 비합리적, 비경제적인 독선적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폐기하고 대한민국의독보적인 원전기술력을 더욱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노력에 즉각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